랭초이벤트가 열리면 한번 해보고싶은게
클프딥2몽2플3이다.
게시판의 대부분은 클2를 타라고 권장하는데 왠 클프인가?
이것의 답변은 몽크의 클2의 필요성은 자힐(5장으로 커버힘듬)과 셒존이라 생각한다. 물론 디바인마이트 좋고, 페이드도 좋다. 좋은데 왜 버리려고 하는것일까
경험상 페이드를 쓰는 이유는 내가 다른작업(오브젝트 말걸기, 여신상타고 다른데가기등)을 하려는데 쫄몹잡기가 너무나 귀찮을경우와 은형부에서 들락날락할때 어그로 안끌리게 하기위함으로 쓰는거 이외엔 쓰지않았다. 그리고 디바인마이트를 활용하는데에 있어서 나는 딥2라 쿨감소,sp소모량,갓스매 깡딜올리기 이외에는 디바인마이트의 효율이 나오지않았다
즉 이 두스킬은 특정상황말곤 몽크와는 상성이 좀 안맞는 상황이라 생각한다.
근데 플3을 타고, 흑사병의 포인트를 힐팩으로 넘겨서 지속 1분30초, 쿨45초를 얻는다면 셒존과 힐장판은 필요없어진다라고 생각한다. 메타돈1을 찍어서 선게이징스킬용으로 쓴다면야 넉백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어질것이다라고 생각한다. 그 한클래스를 프리를 타서 솔플때 부족했던 민스텟을 뻥튀기 시켜주는 몬스와 정말 가끔쓰긴하지만 넉백기로 좋은 리저렉션을 얻는다는데에 의의를 둔다.(대탑때 넉백기의 존재감을 너무 느껴버림..)
결론 : 힐팩이 힐장판커버, 셒존의 역활은 메타돈+힐팩으로 커버, 디바인+페이드는 몽쿠와 상성이 잘 안맞음
딥2를 탄 이유는 딥2면 몽3쌍쇄공은 무조건 커버한다.(인퀴스킬쓸때 회복량이 좀 못따라감). 현재 9랭크가 풀린다고 가정시 플3인데, 10랭이 풀리면 다시 쌍쇄공 단일딜을 가져올것인데 그때에도 질럿이 정신못차리고 똥스킬, 똥특성이라면 쌍쇄공을 타서 단일딜링을 올리는데 그때 sp수급량을 위함.
(몽3플3을 탈건데 플3효과를 먼저 누린후 몽3을 타겠다는 의도)
근데 이때는 몽3랭크vs인퀴1랭크로 고민할거같다. 인퀴로 간다면 더 골치아파질것
또한 몽크가 1랭크당 초당dps가 약 600%정도가 차이가난다. 이부분을 매꾸기위함으로 플3을타서 소각과 흑사병으로 광역 및 단일보충딜을 때운다.. 목걸이는 당연히 아그니의 소각50%증가를 사용한다. 근데 이게 최종 1.5는 아닌거같기두하고 계산이 어케되는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스포가 모자르게되는데 이럴땐 흑사병을 과감히 줄여버린다. 힐팩을 버리는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아깝다. 이러면 몽크의 오래된 단점인 자힐과 넉백(메타돈)이 해결된다. 만약 힐역활을 책임지게 된다면 힐팩15로 1분 30초동안 좀비 2마리를 탄생시킬수가있다. 그중 하나는 나겠지만...
플닥의 스킬배분은 2가지로 생각하고있다.
1. 소각12,흑사1,힐팩15,판데믹11,방혈5,메타돈1
2. 소각15, 힐팩15, 판데믹11, 흑사3, 메타돈1
방혈을 챙기느냐와 안챙기느냐의 차이정도로 생각한다. 차후에 몇랭크까지 디벞이 나올진 모르겠지만 현재까진 방혈정도면 충분히 커버가 되니...
다만 단점은 올민첩이아닌 몬스적용후의 민첩정도까지만 올리고 나머지는 정신을 챙겨야한다. 플3의 sp소모량이 홍콩갈정도로 어마어마해서 100이상은 잡아야할것으로 예상된다.
물마공복합인 클레릭 성격+몽팔의 양둔장비옵션+양둔의 깡물,마공의 밸런스를 생각한다면 그리 나쁠거같지 않다는게 뇌오세다..
또 뇌오세해보니
클프프프채클(팔)플인질도 나쁘지않은듯하다. 단 특성포인트와 악세가 괴랄해질거같고, 스킬창이 매우 더러워질거같다.
*악세 : 다들 예상하시듯 카이트무어 3셋
*특성 :
1. 인퀴
화형,암흑속성200
2. 질럿
불속공격1000(이게 어마어마하게 깨질듯),불속성저항1lv(1렙만해도300 다채움)
*스텟
민첩은 공속이 너무 후달리지 않을정도(몬스뻥생각해서)
정신도 찍어야함(sp소모가 생각의외로 있음)
여기서 여유되면 지민정중 골라서 추가로 투자한다.
*장점
플-인-질의 장점만뺏어먹음.
인퀴의 바퀴와 화형빼먹고(2랭엔 그닥이니), 질럿에겐 인버너러블(넉백)과 이몰을 뺏어먹고, 플닥에겐 힐팩과 소각, 방혈을 빼먹음. 딜만 빼고는 얻는 유틸이 괜찮다. 팔라를 탈시엔 양둔, 2클을 탈시엔 셒존 및 유틸성을 더욱 챙기게된다.
*단점
확실히 보조딜이라고 볼수있는 스킬들(소각)같은건 쓰기도 뭐하지만 안쓰면 아쉬운 스킬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유는 1랭크씩 타기때문에 5lv딜스킬의 한계이기 때문이다.
질럿의 특성비가 미쳐날뜀(효율성이 ㅈㄴ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