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릭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레릭] 파티원 무한 무적 트리

아이콘 진화덕후
댓글: 31 개
조회: 2907
2017-12-31 21:39:47


예전에 혼자서 무한무적을 통해 딜하는 몽크를 키운것이 있었습니다.
참고자료(금강불괴 몽크) : http://www.inven.co.kr/board/tos/4198/70856


이를 통해 

아우슈리네 여신상 무적버프 +


무녀 박수로 여신상 유지 +


팔라딘 배리어 헌신 특성으로 파티원의 피해 대신 받는 "클클딥3팔3무녀"트리를 뇌오세 했고, 최근 챌던을 가서 직접 해봤습니다!




결론은 실제로 해보니 무리없이 파티원의 대미지 + 넉백 전부를, 배리어 헌신특성으로 혼자서 다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스킬 배리어 외 주문서로 쓴 배리어도 헌신특성이 적용 되네요.)


다만 몇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 우선 금강불괴 몽크를 키우면서 알게된 주의점으로는

아우슈리네 여신상 [딥디르비 3서클]
1. "스킬렙"만큼 무적 버프를 받으면 여신상이 사라짐
2. 여신상의 최대 hp는 "19+스킬렙"이며, 1대미지만 받음
3. 여신상은 "1개"만 유지 가능(이미 아우슈 여신상 있는데 하나 더 조각하려하면 조각 안됩니다.)
4. 여신상이 있어도 버프를 받는 장판은 "1분42초"까지만 유지됨

<주의사항>
※ 1번에서 횟수가 있기에 혼자서만 사용해야 무한 금강불괴가 됩니다.

※ 2번에서 보스 또는 잡몹이 여신상을 타격할 경우 여신상 hp 관리를 해야 합니다.
도중에 힐을 써주거나 잡몹이 많을 경우 세계수 조각상을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몹들과 보스가 은근 여신상을 잘 부수기 때문에 힐은 여신상에게 쓰고, 파티원들은 여신상을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 3번과 4번 때문에 여신상 쿨이 차면 박수로 지속시간 추가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기존 여신상이 없어진 후 바로 여신상 하나 새로 만드는게 무한 유지하기 편하거든요.
보통 아우슈 여신상 1개에 박수 2번정도가 적당했습니다.
(영상 1분37초~1분45초 참고)
그리고 박수로 여신상 자체는 무한 지속 할 수 있는데, 무적 장판 리필때문에 여신상을 조각하려 해도 기존 여신상이 있어서 더 이상 조각이 불가능 할 때도 있습니다.
이는 크르노맨서의 패스를 받아도 같은 문제점 입니다.
(그래도 몬스터가 여신상을 부셨을 시 크리노맨서 패스 받고 금방 다시 조각하는 점에서는 안정성에 매우 좋습니다.)


>> 그외 주의점으로는 배리어를 상시 유지하기 위해 쿨이 되면 배리어를 사용하는데, 배리어가 2중으로 겹치면 너무 눈 부셔서 여신상 및 무적장판을 확인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배리어 밝기 너프좀....ㅠㅠ)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이 문제가 되여 챌던하면서 몇번 죽었습니다...ㅎㅎ;


그외 은근 좋았던 점은 무적셔틀 하다 죽어도, 소울크리스탈로 되살아 나면, 위 그림과 같은 부활 무적 버프를 통해 모든 파티원의 딜을 대신 받을 수 있는 점 입니다.
따라서 잠시 실수로 배리어 헌신하고 있는 팔라딘 유저가 죽어도, 소울크리스탈을 사용하기 위한 2~3초 라도 파티원들이 살아 있으면 다시 무적으로 보조 할 수 있습니다!
(장비 내구도 다 까여도 무적 셔틀은 문제 없습니다!)
무적보조를 하시는 분은 만일을 대비하여 소울크리스탈을 많이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으로는 생각보다 관리해야할게 많습니다.
아우슈여신상이 5렙시 18초, 디바인마이트 받고 6렙에 20초, 무녀 빗자루질 받고 7렙에 22초 무적 지속 인데,
꽤 긴시간 같지만 배리어 관리하고 여신상에 박수랑 힐주고(그렇다고 여신상에 박수 너무 주면 위의 3번 주의사항에 문제가...) 다른 조각상 조각하고(딥디 모든 조각은 완성에 3초걸립니다.) 그외 버프들 사용 하다보니 생각보다 헷갈렸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오히려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제 주관적 ㅎㅎ)
신경쓸게 많고 분주하게 움직여야 하기에, 제가 키워본 트오세 힐보조 직업중에서 가장 재밌었거든요!
(원래는 무적 유지하면서 망치 딜 하려고 힘, 민 줬는데, 그냥 올체력으로 바꿔야 겠습니다. 마스터한 스마이트는 특성켜서 몹 넉백용으로...)


마지막으로 챌던 5단계까지 사냥한 영상입니다.
딥3팔3무로 실험적으로 처음 챌던 가다 보니 몇번 실수로 죽었습니다;;
다만 죽고 부활해서 장비 다 날라가도 무적만 다시 유지하면 기존의 무적 보조가 가능하더군요.
좀더 연습해서 다음에는 챌던 6~7단계까지 가봤으면 좋겠습니다 :D
(영상에서는 무녀의 클레스렙이 낮아서 빗자루질과 카구라댄스를 못 썼는데, 빗자루질이 있으면 좀 더 수월한 무적셔틀을 사용 할 듯 합니다 ㅎㅎ)



ps. 실험을 도와주신 길드원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ps. 예전 크딥도의 "멜스티스 + 아우슈 무적" 만큼 무한 무적은 아니니, 아우슈 무적에 대해 심각한 너프가 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직접 해보면 무적보조 하시는 분의 버프랑 조각상, 배리어 관리에 대한 난이도가 꽤 있어요!
(예전에 파드너 16렙 디서닝 이블"당시 디버프 지속시간 100% 이상 증가"로 지속시간이 긴 버프를 몇개월로 늘린 스샷을 올렸었는데, 추후 패치로 한번 늘린 디버프는 다시 못 늘리게 되었습니다... 
그보다 문제는 버그로 두번째 사용한 똑같은 디버프에 간혹 디서닝이 안되는 버그가....)


전문가 인벤러

Lv81 진화덕후

영광스런 진화에 동참하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