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퀴지터 - 저지먼트 지속시간 증가와 쿨감소는 상당히 주요할 것이며 도발 특성은 대놓고 현 팔라딘의 애매한 위치에 탱커 입지를 확고히 잡아줄 것으로 보임. 물론 저지먼트 쿨이 감소해도 펠타스타 도발 쿨보다는 길지 않을까 싶음. 그리고 가슴커터 방무 특성이 어느정도 방무를 하느냐에 따라 실질적으로 이번 10랭크 딜링기 중 가장 강한 딜을 낼 것으로 예상. 그리고 채플린 트리에도 다변화를 꾀하게 되었다고 생각드는게 인퀴지터 2서클 특성으로 브레이킹휠 보강이 생겼으므로 좀더 광역딜에 초점을 맞춘(+화형) 채크인인 트리와 단일 극딜인 채플린+질럿3서클 트리로 갈리게 되지 않을까 싶음.
도사 - 제일 중요시 생각했던 파사부 강화 특성과 제자리 고정시키는 특성이 없는 것이 흠. 이 두 개의 특성만 있다면 크사엑보다 더 강한 크사도가 될 수 있을텐데.. 천형부는 3초 캐스팅만큼의 딜링이 맥뎀에 막혀 의미가 없다. 차라리 맥뎀 제한을 풀던가 상향시켜도 199만 이런식으로 대폭 제한을 걸어놔야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 그래도 1인 타겟기에서 광역딜(범위가 어떨지 모르지만)이 '가능'해지는 것만으로도 봐줄만하다. 퇴마부의 딜이 어느 정도냐에 따라 직업의 운명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2서클처럼 개버러지면 ㅈㅈ)
질럿 - 3서클 스킬이 만약 무녀 카구라와 같다면 전 8랭크 클래스 중 원탑일 것. 고정수치일지 카구라처럼 퍼신티지일지가 관건이지만 이미 비디아이드 확정치명 특성부터 시작해서 클레릭 대표 퓨어딜링 끝판왕의 명맥을 유지할 것으로 보임.
엑소시스트 - 가렌궁? 던파 세라핌 2각? 여튼 좀더 예쁘게 나와줬으면 좋겠음(이건 개인바램.ㅋ) 짤을 봐선 단타기 같은데 그러면 개망할 것으로 예상. 물론 맥뎀제한 없으면 고배율 단타기는 경쟁력이 있다.(물리계열 치명타 때문에 맥뎀제한 안푸는건가? 그러지말고 제발 풀자...) 엑소시스트는 3서클이 되더라도 현재 9랭크 체제 플레이 스타일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고로 재미가 없고 쉽게 질리지 않을까 싶음. 그래도 데미지 자체가 우월한 클래스니 rpg겜 특성 상 망하지는 않을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