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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슈리네] ▶5월 12일 오후 9시 29분 (내용추가)◀ [바스테트여신] 후딜캔슬 관련된 설명글입니다.

흰꼬막님
댓글: 31 개
조회: 5352
추천: 19
2019-05-10 22:02:25

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서버에서 활동중인 '바스테트여신'입니다.
의혹에 관해 이전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4)로 제 입장을 말씀드렸습니다만, 
납득 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논란이 된 GIF파일을 포함하여, 조금 더 자세한 설명 첨부합니다.



금일 오후 6시 30분 ~ 오후 7시 30분 (1시간) 동안 진행된 임시점검에 의해서 백스탭의 속도가 복구되었습니다.
관련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를 오버레이하여 영상에 첨부하였습니다.
본인이 녹화한 영상의 경우 다소 프레임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비교차원으로 타인이 녹화한 영상도 첨부하였습니다.

#카트라시흐 및 단검류 연계기



1. 카트 라시흐를 비롯한 백스탭, 타흐카브 등 단검기술을 사용하여 후딜캔슬을 응용해보겠습니다.

#단검류 후딜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08-56
https://youtu.be/r53LxPAEpSs



#단검류 후딜캔슬_타인녹화20190510_2038_38_662_M
https://youtu.be/PnEncfGDlX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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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트 후 이동




2. 글래스 몰의 효과를 위해 SP포션을 사용한 뒤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하는 영상입니다.
<SP포션의 사용은 위의 '#조인트 후 이동'의 당시상황을 재연하기 위한 연출이며, 글래스몰의 효과로 물리 공격력 30%가 상승하기에 자주 사용합니다. 후딜레이감소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모든 후딜레이 캔슬은 방향키를 지속적으로 누름으로써 '이동'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11-45
https://youtu.be/xsCyVAVYxMg



#조인트-이동을 통하여 후딜레이를 캔슬_타인녹화_20190510_2038_54_344_M
https://youtu.be/fyK6wQ1cP4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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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트 및 이브아다탄



3. 이브아다탄 사용중 후딜레이가 캔슬되는 상황은 투사르 리히즈인을 연타하는 과정중에 우연하게 발동한 것이며, 
이는 재연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이브아다탄은 무적CC기 관련 수정패치로 다양한 버그가 있으며,
위의 3번 예시는 그 중 하나의 현상이 나타났을 뿐, 의도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특정 조건시(피격 및 지형) 발동하는 것으로 추측중입니다. 그 외 추가적인 부분이나 조건까지는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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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제가 사용중인 애드온 목록이며, 퇴근하여 바로 확인한 것입니다.


#애드온 목록







cdtracker
스킬 쿨타임 표시

chch
채널 이동

cwset
장비변경

equipswap
장비변경

extendedui
UI위치변경

fkpets
펫타겟잠금

inputswitch
모드 변경

mapmate
맵 정보 제공

muteki2ex
쿨타임 표시

pointing
타겟팅 서포트

quickmenu
추가 퀵슬롯

repairplus
수리상점 게이지 표시

showhidebuff
숨겨진 버프/디버프 표시

skillscrollicon
퀵슬롯의 스크롤 스킬 표시

staminigauge
스태미나 표시

subquickslot
추가 퀵슬롯

toggleduels
친선대결 가능/거부설정






# data 파일 수정내역







제가 사용하는 애드온의 목록과 요청하신 data파일 수정일은 위와 같습니다.
관련 의혹에 대해 추가 의문이 있으신 분들은 인게임에서 '바스테트여신'으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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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2일 오후 9시 29분 (내용추가)


'유이타'님의 조언에 따라  2019년 5월 12일.
본인/타인 동시 녹화 및 좀 더 다양한 관점의 환경에서 추가적으로 실험을 진행해보았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카트라시흐 후딜레이]
카트 라시흐는 유저 간 PVP 옵션 발동 시 스킬 사용 시점 기준으로의 실제 후딜레이는 똑같았지만,
적의 뒤로 이동하는 기능이 발동하는 시간만큼(약 0.x초 가량)
카트 라시흐의 모션 및 상태 이상(침묵)의 텍스트가 디스플레이 연출상만 늦게 출력됨을 확인했습니다.
(PVE 혹은 목각인형 타격 시에는 어렵던 '침묵'과 '대량출혈'의 표시가 동시에 가능한 이유)







#[유저 및 목각인형] 카트 라시흐-백스탭_모션 및 텍스트 확인(본인 촬영)_2019-05-12
https://youtu.be/acrX6aPJfA4




#[유저 및 목각인형]카트 라시흐-백스탭(타인촬영)_2019-05-12
https://youtu.be/WwetjIWlDJM






#[카트 라시흐 PVP 옵션 발동시]'침묵' 및 대량출혈'텍스트를 동시에 출력_2019-05-12





위 영상은 본인/타인 동시 녹화되었으며,
'물대포'님이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869)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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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동생_카트 라시흐 모션



#재현_카트 라시흐 모션



기존 스피드 핵으로 의심받던 GIF 파일의 카트 라시흐 발동 모션과 재연한 상황입니다.
두 장면 모두 PVP 옵션의 발동으로 인해 카트 라시흐의 모션 및 상태이상(침묵)의 텍스트가
연출상으로만 디스플레이가 늦게 출력되었고, 카트 라시흐의 모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놈들판독기'님이 현재 게시글에 댓글로 말씀하신
"처음에 박제되었던 짤에는 카트라시흐(목긋기)로 시작해서
연속 동작이던데 왜 카트를 먼저 안쓰실까요?
카트후 백스텝 알칼브좀 보여주세요
카트 쓰실때 목긋는 모션 팔드는거까지 삭제하시던데
오늘 올리신 영상에는 카트 팔 끝까지 다 드네요"에 대한 내용에도 똑같이 해당되며


#단검류 후딜캔슬_본인녹화_2019-05-10 20-08-56

#단검류 후딜캔슬_타인녹화20190510_2038_38_662_M


언급하신 본 게시물의 두 영상 모두 첫 공격시 카트 라시흐가 사용되었습니다.
위 링크의 영상을 보시면, 첫 영상 내 우측 하단의 퀵 슬롯에서
카트 라시흐 아이콘의 오버히트가 소모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트라시흐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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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 라시흐 및 단검 스킬 모션 확인(GIF 분석)_슬로우 모션_2019-05-12
https://youtu.be/dOWVqzizTUs



영상 속 '여동생'님은

카트 라시흐 1회, 백스탭 2회
총 3회에 걸쳐 치명타를 맞은 상황이며
HP소모로 인해 캐릭터가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이어지는 백스탭 1회, 타흐카브 알카브 1회는 피격되지 않았습니다



'그놈들판독기'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763),
'유에에에욤'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2),
'여동생'님의 게시글(http://www.inven.co.kr/board/tos/4132/323756)에 포함된
[카트 라시흐 후딜레이 관련 GIF 파일]을 프레임 단위로 확인하여
PVP 옵션이 발동된 카트 라시흐 및 각 스킬별 모션과 상태 이상, 상황 등을 슬로우 모션으로 설명하였습니다.










'그놈들판독기', '물대포'님을 비롯하여 [이브아다탄 및 조인트 캔슬]등의 대답을 원하시지만
결국 게임이기 때문에 개발 및 점검 당시 실수가 있거나
서버 환경에 따른 과부하 혹은 최적화 부족 등의 이유로 다양한 원인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물며 작년 2018년 12월 새롭게 출시된 '스카우트'는 아직 출시 6개월 남짓하며
그 문제의 빈도가 다른 직업군에 비해 비교적 많을 것입니다.
개인의 힘으로 해당 문제들의 발생 원인과 설명을 모두 하기에는 방법도 없을뿐터러 무리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은신 감지] 관련 내용은 이전 게시글인
'안녕하세요 바스테트여신입니다.'(http://www.inven.co.kr/board/tos/4613/2364)로 충분한 설명이 될 것입니다.

최근 "저 사람은 운영자일거야", "노토리우스" 등의 안타까운 말을 듣고 있습니다만
한 명의 유저로서 스스로 좋아하는 게임이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에 문제가 되는 버그들도 꾸준히 리포트하고 있으며
5월 3일 큐폴 서버, 5월 9일 아우슈리네 서버에 적용된 '후딜레이 잠수함 패치' 관련하여

스닉힛 : 310에서 700으로 하향,
이베이젼: 210에서 700으로 하향
백스탭 : 300에서 800으로 하향

위와 같이 공지내용 없이 적용된 스킬들을 각각 5월 4일, 5월 9일 고객센터에 리포트하여 문의를 했던 상태입니다.



#5월 4일 문의


1. 백스탭의 속도가 300에서 800으로 느려졌다는 문의






#5월 9일 문의




1. 2019년 1월 24일, 백스탭의 후딜레이 조정 및 변경사항 등이 롤백 되었다는 문의

2. 백스탭, 스닉 힛, 이베이젼의 속도가 아무런 공지없이 잠수함 패치되었다는 문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사건/사고들에 대한 늦은 대응과 수많은 버그 등 아쉬움이 많지만 오랜 시간 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신규 컨텐츠 및 PVP, PVE를 포함하여 지인 및 길드원분들과 플레이하며 소소한 대화를 나누거나
부족하지만 저를 필요로 하신 분들께는 최대한 도움을 드리며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즐기면서 스피드 핵 또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 글을 마지막으로 해당 내용의 논란에 대해선 더 이상 게시글을 적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저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지인 및 길드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활동하여 보답하겠습니다.









Lv31 흰꼬막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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