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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컨셉이 잡혀야 밸패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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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개
조회: 1030
추천: 3
2016-04-08 11:36:05
딱히 잡아놓은 컨셉이 없기때문에 밸런스패치 자체가 걍 존1나게 힘든거임

스킬 배수만 상향하면 되나? 막연히 쿨타임만 줄여주면 모든게 해결되나?
버그는 둘째치고 일단 직업간의 경계자체가 너무 모호함


전사류 탱커는 몸이 딴딴해야하고, 근딜은 앞에서 뚜둘겨패기때문에 딜로스보정받고 딜이 더 쌔진다거나
말뚝딜러들은 딜은 쌔되 캐스팅이 오래걸리거나 무빙샷이 안된다거나,, 

뭐 이런 기본적인 rpg의 상식이 통하질 않음



근딜이건 원딜이건 캐스터건 즉시시전직업이건
걍 똑같이 판금입고 말뚝딜을 해대니 딜높은놈이 최고가 되버리는거

이렇게 만들어 놔버렸으니 자연스럽게 고렙몹들은 체력만 엄청 높게 설정해놓을수밖에 없고,
상대적으로 딜량이 낮거나 효용성이 없는 직업들은 퀘스트 꺠는거 자체가 암걸릴수밖에 없음

인던도 하루에 몇번밖에 못도는데, 나머지 경험치는 퀘스트나 닥사로 이루어질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든것도 웃기고
필보도 딜량순위로 짤라버리는것도 솔직히 말이 안됨



진심 대대적인 컨셉잡기 패치가 필요하다고 봄


예를들어 체력스텟을 존1나 상향시키고 탱커들 솔플할떄 몹을 몰아잡아도 별로 안힘들게 해놓고,
무쿨광역스킬 하나만 던져줘서 몹 이빠이 몰아서 한꺼번에 뚜둘겨 패게하면 타직업에비해 사냥속도는 별로 안느리겠지?


힐러직업은 뭐 예를들어 온오프스킬 하나 주고, 힐량이 줄어드는대신 딜량이 늘어난다
라던가, 아니면 하다못해 평타에 정신력이나 지능 비례하는 추가대미지를 "지속적으로"줄수있는 스킬이 나와야됨


소드맨류 딜러들은 대미지상향이 필요함. 아쳐랑 비교를 해보자면, 아쳐는 소드맨이 뛰어가기 전에 뒤에서 벌써 스킬 다 박고 평타치고 놀고있는데, 그제서야 소드맨은 몹들앞에 도착해서 스킬한두개 갈기는게 다임
아쳐가 한덩어리 잡고 다른몹으로 이동할때 소드맨은 그제서야 본격적인 스킬몇개를 박게되는데
이로써 생기는 딜로스를 시스템적으로 잡아줘야됨.. 돌진기를 준다거나,, 딜량을 올린다거나


안그래도 원거리직업 특성자체가 딜짱짱쌔요!로 잡아놓은거같은데
그러다보니까 타 직업들이 상대적박탈감을 느끼는것임



그래 너는 뒤에서 한마리씩 존1나 패라 나는 몸 딴딴하니까 몹몰아서 한번에 잡겠다

그래 너네 딜쌔서 좋겠다. 근데 내가 힐러라 너네보다 딜은 안나오지만 어느정도 먹고살만은 하다

뭐 이런 생각이 들어야되는데


딜부격차가 너무 심해서 그냥 하던거 떄려치고 사기캐릭만 하게되는거,,,,




컨셉을 잡고

스텟을 싹 갈아엎고

각 직업의 특성을 살린 다음에

마지막으로 해야되는게 그에대한 밸런스패치라고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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