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금에 변경전의 쿠나이부터 알아봅시다.
계수 X 5회 의 스킬로 오버힛은 총 3입니다.
분신이 따라할경우 각 분신당 쿠나이의 타격수가 10회로 늘어나는 연계가 있습니다.그리고 소위 찐연타라고 해서 각각의 타격이 독립적인 히트를 가지고 있습니다.(클로킹에 1회공격 데미지 증가 적용이 쿠나이 사용시 5번의 히트중 첫타격만 적용)그래서 속성 추뎀에 영향이 컸습니다. ( 50속추뎀 기준 x 본체 5회 + 분신 30회 = 50 x 35 = 1,750 데미지 )
쿠나이의 히트 박스는 부채꼴 모양이라 가까이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맞추기도 힘들었습니다.
이제 변경될 쿠나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계수 X 5배로 오버힛은 동일합니다.
분신 타격수 증가가 빠지고 데미지 100% 추가가 들어가고 연출 연타(한대만 스쳐도 5대로 보이나 실상은 1회의 공격으로 치명타가 5대 모두 뜨거나 안뜨는것) 로 변경됨니다.히트 박스는 동일합니다.
이제 변경될때 장점과 단점을 알아봅시다.
장점.
히트박스에 스쳐도 쿠나이 풀힛 맞출수가 있다. (챌린지에서 빛을봄)
조금에 데미지 상승을 기대할수 있다. ( 연출이기에 치명타 한번뜨면 모두 5대모두 치명타 , 분신 데미지 100% 추가 / 증뎀으로 변경 되어 물공이 높을수록 더욱 강해짐 )
렉이 덜하다. ( 계산이 35번 되는게 아니고 4번으로 끝 )
단점.
속성 추뎀에 영향이 매우 적어진다 ( 속추뎀 X 35 -> 속추뎀 X 4 )
물공증가로 방어무시 비율이 오르는게 아닌한
차이없거나 손해가 될거예요.
데미지 5천이 1만되는건데.
몹에 걸려있는 죽선이나 스로잉 같은게 있어서
40퍼 증뎀이라 치면
7천×2타=1.4만이던게
증뎀식 1타로 들어가니 득볼건 없을듯해요.
쿠나이가 맥 뜰일은 거의 없으니 맥제한에 막히는건
생각안해도 되겠지만요.
100% x 5 x 2 vs 방어력 아임?
결국 계산식에 들어가는 공격력과 방어력값이 동일하기에
방어력에 의한 데미지 감소율도 동일함으로 타수는 아무런 상관없음.
타수많은게 방어력계산시 불리해지려면 방어력에의한 데미지 감소가 비율이아닌 단순 +-차감이여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