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의 페인트 스킬이 페인트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백스탭을 조건 만족시 최종증댐 증가+3연타로 변경
시노비의 분신 AI가 수정됨.
이건 제가 옛날에 바란다에 썼던 글과 흡사하게 바뀌어서 감회가 새롭네요.
그 바란다 글 (http://tos.nexon.com/lab/dev/suggest/view.aspx?n4ArticleSN=4215)
느낀 점
1. 백스탭 스킬이 강해졌다.
확실히 백스탭의 데미지가 강해진게 느껴지네요. 그만큼 페인트를 자주 써야하지만 딜포텐이 올랐다는 점에서 굿.
2. 분신 AI 수정이 괜찮다
분신이 항상 제 앞의 지정된 자리로 오게 되어있어서 스킬박는데 분신 하나가 저 멀리서 헛손질하는 상황은 이제 없어졌습니다. (분신 1, 2, 3 모두 지정된 자리가 있음)
혹시 개발되다 취소된 센츄리온이라는 클래스를 아시나 모르겠는데, 그게 이번에 수정된 분신 AI와 비슷합니다. 어쩌면 쓰이지 않고 있던 센츄리온의 코드가 여기에 쓰였을지도요?
3. 새로운 최루 특성이 유용하다
탈출기로써의 성능이 확실합니다. 이속 오르고, 무적 있고. 흠이라면 최루탄을 던지는 모션이 포함된 선딜이 좀 길어서 급하게 위치를 바꿔야 할 경우에 조금 걸릴지도 모르겠단 점입니다.
4. 하시사스의 너프가 뼈아프다
로그가 상당한 버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변경 전에 비해 데미지가 크게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역시 하시사스가 너프를 받은 까닭이겠죠. 스키아클립스 나이프를 쓰면 하시사스의 치댐증 30%가 45%로 바뀌었는데, 이제는 35%가 되어버렸죠.깎여봐야 한 10%지만, 그 10%가 상당한 차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름아닌 치발이 넘치는 단검 스카우트의 치댐증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까인 체력 비례 치댐증이 늘어나는것도 굉장히 포텐셜이 좋았는데, 그게 삭제된 점이 정말로 아쉽네요.
어찌 보면 이번 버프의 진정한 수혜자는 시노비가 아닐까 싶네요.
기존의 답답한 분신 AI를 이렇게 깔끔하게 고치다니, 이 점은 칭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쌔신에 관련한 패치는 좀 실망스러운 감이 있습니다. 어쌔신이라는 클래스의 의존도를 낮추는건 좋지만, 그게 좋지 않은 방향으로 패치가 된 점이 아쉬워요. 어쌔신이라는 클래스에 깎인 능력치를 제대로 분배하지 못했다는 느낌입니다.
이에 따른 후속패치가 제대로 이루어져서 많은 스카우트 유저분들의 불만이 해소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