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를 키우는데 오랜만에 녹즙과 포션이 간간이 나와서
이대로만 가면 주자 하나 나오나? 했는데~
포션이 나오는 게 어디까지나 '간간이' 나오는 거지, 풍족하게 나오는 게 아니라 훈련할 체력이 계속 부족...
녹즙 먹이면 되지 않냐고요? 물론 클래식 합숙 때는 녹즙 먹여서 나름대로 훈련 잘 했음.
그러나 레이스하고 무지개가 뭔가 타이밍이 안 맞아서 성장세가 둔해지더군요.
호루라기도 잘 안나오는 템이라서 합숙 때 쓰려고 챙겨두고 팔찌와 메가폰도 어지간하면 중간에 안 쓰고 아껴뒀습니다. 그런데...
클래식 때는 녹즙으로 어떻게 했는데, 시니어 때는 아무리 재봐도 체력이 모자라서 1턴을 쉬든가 호루라기 불어서 지능 무지개를 띄워볼까 등등 무슨 수를 써야 할 수밖에 없더군요. 이리 대보고 저리 대보고 하다가 깜빡하고 메가폰과 팔찌를 안 쓰고 2턴을 소모해버렸지요.
뭐, 스테미나 강화라서 그냥 저냥 땜빵은 됐습니다만... (스테미나는 컷만 맞추면 후보는 되니까)
클라이맥스 첫 번째 턴 때는 체력이 부족해서 스테미나 무지개를 무시하고 양호실에 갔습니다. 피부 트러블과 체력 문제를 극복하여 남은 2턴간 스피드 몰빵을 하려고요.
(침고로 피부트러블은 고쳐지지 않았지만 컨디션 하락 이벤트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게 다 부적이 단 한 장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떨 때는 부적만 나오고, 또 어떨 때는 둘 다 안 나오고.
뉴트랙 며칠이나 지났다고, 벌써 저번에도 포션이 안 나온다고 징징댔던 적이 있는데, 이제는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포션이 안 나오는지 궁금해질 지경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방금 타마 키울 때는 잘 나왔습니다. 하급 포션이 4~5개? 중급이 3개인가 나왔으니까요. 녹즙도 나왔고. (상급 포션은 녹즙보다 오히려 더 안 나오는 듯.)
그렇지만 부적이 단 하나도 나오지 않았으므로, 부적 대신 포션이 나왔다고 봐야죠.
결국 언제나 그렇듯이 하급 포션 두어 개만으로 육성한 거나 마찬가지지요.
다른 분들은 포션이나 부적을 1육성에 평균 몇 개 정도 획득하는지 궁금합니다.
1육성에 몇 개 정도 획득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