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전통복 테이오&카와카미 픽업 정보

아이콘 Narru
댓글: 1 개
조회: 1696
추천: 4
2025-02-19 16:08:51
늦었지만 2월 17일 업데이트 된 전통복 신의상 테이오&카와카미 간단 평가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음주 픽업 예정인 빠따맥을 대비하여 쥬얼을 아끼는 것을 권장합니다.

둘 다 성능적으로는 미묘한편인데, 그래도 굳이 하나가 필요하다면 토카이 테이오입니다. 아리마 기념 저격픽이기 때문에 아리마 기념 대회에서는 활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외의 거리에서는 범용성이 떨어지고, 대체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필수로 뽑을 이유는 없습니다.

카와카미 프린세스의 경우 딱히 쓰일곳이 없었습니다.




■ 전통복 토카이 테이오

챔미 활용도 : ★★☆☆ (아리마 기념픽)
고유기 활용도 : ☆ (2400~2500m 에서 쓸 수 있음)

- 아리마 기념 저격픽에 가까운 구성으로 이외의 코스에서는 딱히 쓸 이유가 없다.
- 고유기는 발동 조건이 널널한 속도기로 적용될 코스가 많아 인자작용으로는 가치가 있는 편.

아리마 기념 부활 에피소드덕인지 아리마 기념에서는 상당히 강력하지만 굳이 테이오를 쓸 이유까지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중거리나 마일 대회에 내보낼 것도 아니라서 패스해도 문제 없습니다. 챔미에서 쓰는 사람이 없는건 아니었는데, 우승할 정도로 쌘건 아니라서 굳이? 라는 느낌이라 볼 수 있겠네요.





■ 전통복 카와카미 프린세스

챔미 활용도 : ★☆ 
고유기 활용도 : ☆ 

- 챔미나 말오스 모든 컨텐츠에서 본적이 없습니다.
- 고유기는 특정 코스에서만 제대로 효과가 발휘되는데, 속도 상승량도 평범하여 가치가 낮습니다.

4년 동안 게임하면서 전통복 카와카미를 대회에서 본 기억이 없습니다. 심지어 교토 2000~2200에서 쓸만하다는데, 그래도 카와카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오리지널을 쓰면 썼지, 전통복 카와카미를 쓸 구석은 없어보입니다.

성장 보정치도 굉장히 애매한 스태미나 / 파워 / 근성 3종으로 육성도 어려운 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쥬얼을 아끼고 패스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둘 다 없어도 게임하는데 큰 문제 없습니다.

Lv89 Narru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