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과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험일지] 개발자의 편지 vol.14 - 액트12 가니다 프리뷰

아이콘 Roah
조회: 3613
2022-12-08 11:05:09

안녕하세요

언디셈버 디렉터 구인영입니다.


오는 12월 22일 두 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에 앞서 개발자 편지를 통해 업데이트를 미리 만나보실 수 있도록 콘텐츠들에 대한 소개와 이후 방향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v2.10 업데이트: 해양국가 가니다]


12월 22일 두 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Act.12 해양국가 가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우선 이번 이야기를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서펜스의 부활을 막기 위해 트라움의 조디악 마스터들을 찾아가는 것에서 여정이 시작됩니다.

물의 신 미라세티를 섬기는 해양국가 가니다의 변방이자, 해적들의 땅인 플랑크드를 배경으로 살아남기 위해 신을 버린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이번 액트부터는 액트11에서 등장했던 "칸나"가 파트너로서 본격적으로 합류합니다. 칸나가 어떤 각오로 룬 헌터분들을 만나고자 하는지,

애정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2.10 버전에 대해 간략한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규 무기: 탄궁>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위한 신규 무기 탄궁이 추가됩니다.

탄궁 무기는 기존의 무기에서 없었던 새로운 자원인 “과열”이 추가되며, 자원을 관리하는 방식에 따라 동일한 스킬이라도 다른 전투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탄궁은 화살통을 착용할 수는 없지만, 탄띠라는 새로운 보조 속성의 장비가 추가되었으며, 탄띠를 쓰지 않고 쌍수에 탄궁을 착용할 수도 있어서 다양성에 한층 힘을 주었습니다. 탄궁은 신규 장비이기 때문에 전용 스킬 룬 8 종과 전용 링크 룬 5 종이 함께 추가되고, 일부 활 스킬 룬을 공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규 엔드 컨텐츠: 시간의 성좌>

시간의 성좌는 주요 NPC들의 과거 이야기들이 투영된 컨텐츠입니다.

메인 스토리에서 모두 다루지 못한 NPC들의 과거를 소재로 하며, 과거의 여러 시간대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토대로 현재의 중심 인물이 어떤 심리를 갖게 되었는지 추리해 보시면 한층 재밌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컨텐츠 이용은 세계의 기억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시간의 성좌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시간의 성좌를 이용하면 감정이라는 자원이 소모되기에 빠른 시간에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의 성좌에서는 감정 외에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지만, 스테이지의 목표를 달성하면 달성한 감정 수치에 따라 클리어 보상이 한 번에 지급되는 형태로 타임 어택에 맞는 보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는 총 3가지 단계의 큰 이야기 구성들로 구성되며, 모든 단계를 클리어하면 매우 강력한 최종 기억과 마주할 수 있고, 클리어하면 진행했던 내용에 따라 큰 보상이 주어지니 모든 단계를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길 바랍니다.


<신규 상점: 암시장>

해양국가의 주요 해적단인 립조우와 스테넬라가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암시장을 운영합니다.

암시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해적단의 우호도가 필요하고, 룬 헌터님들의 행동에 따라 특정 해적단의 우호도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암시장은 매시간 판매하는 물품이 변경되며, 기존 상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희귀한 물품들을 판매하는 상점이니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성장 요소: 조디악 스톤과 성물 아티펙트>

신규 성장 요소인 조디악 스톤과 성물 아티펙트는 새로 추가되는 컨텐츠 시간의 성좌와 암시장의 키 아이템입니다.

조디악 스톤은 각 조디악 특성을 활성화한 조건에 따라 더욱 강력한 조디악 스톤을 장착할 수 있으며, 특수한 노드의 효과를 강화하는 등

특별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조디악 트리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성물 아티펙트는 암시장에서 희귀한 확률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성물에 장착하여 캐릭터 및 화신의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오스 던전에서 전설 에센스 등 매우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랍시키는 충전형 옵션이 추가되어 파밍에서도 큰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밸런스 수정 방향]


언디셈버는 다양한 스킬과 그에 맞춘 룬과 아이템의 조합으로 빌드의 다양성을 만들어 가는 게임이지만, 근접과 원거리의 사냥 편의에 따른 불균형과 치명타 일변도의 구성 등 특정 빌드에 편중이 심했으며, 이는 게임의 방향에 맞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빌드의 다양성을 위한 스킬 간의 밸런스에 중점을 맞춰 수정하는 방향을 준비했습니다.


<근접 상향>

근접과 원거리 스킬의 불균형을 조정하기 위해 근접 스킬의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그동안 근접 스킬의 밸런스 상향 패치가 몇 차례 진행이 되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로 도출이 되지 못했습니다.

근접 스킬 하나의 데미지 수치를 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근접 스킬의 활용도를 올리기 위한 방편으로 대대적인 상향이 진행됩니다.

방어 능력이 중요한 근접 특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마나 수치가 감소되며, 공격에 관련된 대부분의 속성이 상향 조정됩니다.

또한 파밍에 대한 유틸 능력 강화를 위해 공격 이동기들의 쿨타임이 줄어들고, 링크 룬의 추가로 방어적인 추가 성능까지 보완할 예정입니다.


<일부 룬의 밸런스 조정>

현재 룬 헌터님들에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은 회오리 바람이며, 집중 트리거와 연결해 데미지와 사냥 모두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오리 바람 자체는 매력적인 스킬이지만, 너무 보조적인 역할에만 치중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 회오리 바람의 기본 공격 능력은 상향시키고, 집중 트리거의 효율은 하향 조정하여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강화 스킬 중 생명 갈취는 의도와는 다르게 강화 효과를 지속 유지시킬 수 있는 이슈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생존형 강화 버프에 비해 너무 큰 메리트이기에 이전처럼 강화 효과 중에는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이 되고 효과는 상향될 예정입니다.

우선 큰 변경점이 발생하는 부분만 말씀드렸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를 통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터 레벨 상향>

몬스터의 최대 레벨이 120에서 140으로 상향됩니다.

다른 공격 스탯들과의 밸런스 조정을 위해 치명도의 필요 수치가 고레벨 몬스터에 따라서 더 많은 수치가 필요하도록 조정되며,

몬스터의 기본 능력치인 회피 수치폭도 증가되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 감소율 또한 더 높게 적용됩니다. 이에 상대적으로 관통 등 다른 공격 옵션들은 기존보다 더 가치가 높도록 조정해 전체적으로 공격 옵션에 다양화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난이도가 상향되었지만 그에 따른 보상 강화에도 집중하였으며, 몬스터 레벨에 따른 보상 효과로 이전에 비해 유물 이상 아이템 등장 확률이 크게 상승 적용될 예정이며, 레벨에 따른 석상 경험치 추가폭 또한 높아져 스펙이 높은 룬 헌터분들은 이전에 비해 카오스 석상 성장 시간이 단축될 예정입니다.



[이후 업데이트 계획]


다음 업데이트에 방향으로 잡고 있는 부분은 커뮤니티와 경쟁입니다. 우선 PVP인 영광의 성전이 리뉴얼되어 2월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길드 PVP와 길드 토벌전 리뉴얼, 파티 던전 등이 순서에 맞추어 추가 공개되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언디셈버의 런칭과 더불어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도 어느덧 마지막 한 달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언디셈버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언디셈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룬 헌터분들 모두 행복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ct.12 가니다 업데이트 페이지 바로가기 ]

인벤러

Lv91 Roah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