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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주요 스탯 개념 설명

아이콘 Roah
조회: 2854
2022-03-31 15:36:48
주요 스탯
개념 설명
공격 피해 +
태그가 "공격"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주문 피해 +
태그가 "주문"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공격 및 주문 피해 +
태그가 "공격" 또는 "주문" 스킬 모두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주속성
피해를 주는 스킬 룬은 "주속성"의 개념으로 타격
"타격 시 추가 [속성] 피해" 스탯으로 다른 속성의 피해로 전환하여 타격할 수 있음
피해를 주속성으로
[주속성이 아닌 다른 속성]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피해 전환률은 100%를 넘어갈 수 없음
피해 계산에서 해당 속성의 피해 증가/증폭/감폭은 주속성의 보너스와 함께 계산
피해
기본 피해 * (1 + 속성피해+% * 0.01) * (1 + 속성피해%증폭 * 0.01) * (1 - 속성피해%감폭 * 0.01)
기본 피해
(주속성 피해 + 해당 속성의 피해) * 타격 피해 배율
피해 +%
서로 합연산 되는 스탯으로 피해 계산 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적용

ex) 물리 피해 +20% + 물리 피해 +20% + 물리 피해 +40%
ex)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40% → 100 * 1.4 = 140
피해 % 증폭
서로 곱연산 되는 스탯으로 피해 계산 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적용

ex) 물리 피해 20% 증폭 + 물리 피해 20% 증폭 = 물리 피해 44% 증폭
ex)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증폭 + 물리 피해 20% 증폭 → 100 * 1.44 = 144
피해 % 감폭
서로 곱연산되지만 점점 효율이 감소되는 스탯으로 피해 계산 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적용

ex) 물리 피해 20% 감폭 + 물리 피해 20% 감폭 = 물리 피해 36% 감폭
ex)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감폭 + 물리 피해 20% 감폭 → 100 * 0.64 =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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