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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수정중) 0.5체라소서 같은 번개사슬 법사 공략

땅굴너구리
댓글: 35 개
조회: 14026
추천: 12
2022-01-18 02:07:23

현재 언디셈버에는 크게 3가지 법사로 나뉘는데요

불,얼음,번개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불속성의 경우 피해이상->지속딜이 들어감 (출혈과 같은 부류)
얼음속성의 경우 상태이상->얼거나 둔화 같은cc가 걸림
번개속성의 경우 약화이상->감전상태일 경우 추가데미지가 들어감.

즉, 상황만 주어진다면 번개법사가 가장 쌜것으로 판단하여
시작한 번개법사입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보호막 + 번개 + 치명타법사 입니다.






우선 스킬창부터 보시면 



딱 5가지의 스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핵엔슬레쉬 게임 특성상 행동이 많을수록 피로도가 심하기때문에
스킬을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했구요

주력스킬은 번개사슬 (일반몹 1~3방에 제거, 보스용 짤짤딜)
                전자기장 (일반몹 1방에 제거 및 보스용 강한딜)
                번개태풍 (감전유발을 위한 스킬 보스용 누적딜)

보조스킬은 원소방출 (쿨타임마다 dps극대화)
                순간이동 (이동기)

입니다.


 번개사슬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주 스킬이고요
우선적으로 착용해야하고 레벨을 올려줘야 하는 보조룬으로는

1.추가번개피해 (수치딜 증가)
2.주문피해증가 (퍼센트딜 증가)
3.자신감 (만땅체력시 퍼센트딜 극대화증가)
4.번개관통 (상태 저항관통 및 번개피해 퍼센트증가)
5.전도체 (감전중인 적에게 치명타확률 및 치명타데미지 증가)

입니다.

추가번개피해가 가장 최우선인 이유는 언디셈버라는 게임이
% 수치가 높게 붙어있다한들 그대로 데미지증가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 아닌 기본 수치자체가 올라야 데미지가 %수치옵도 효율이 올라가기때문에
최우선적으로 수치딜을 올려주는 (예를들면 주문피해 10~20 혹은 번개피해 10~80같은 수치옵션)
옵션부터 챙겨야 합니다.

그래서 추가번개피해 룬을 최우선적으로 챙겨야하구요
그 다음으로는 레벨을 올릴때마다 수치가 더 많이 증가하는 룬부터 착용 및 레벨업 시켜주시면 됩니다.

(링크룬의 등급 매직,희귀업도 이 순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5번 전도체룬이 호불호가 갈릴텐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전도체룬은 초반에는 효율이 낮고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극대화되는 룬입니다.

초반에는 조디악 및 장비옵션 때문에 감전,기본 치명타수치를 챙기기 어렵기때문에
애매하다 싶으면 다른 룬으로 변경해주셔도 무난합니다.
(왜 전도체룬을 선택했는지 아래에 설명하겠음)



 

그다음 주력스킬인 전자기장은 매우 강력한 한방딜 스킬입니다.
번개사슬이 크리티컬 1.5만대로 뜬다면 전자기장은 크리티컬 5만대가 뜨기때문에
사냥,보스 다 쓰이는 아주좋은 스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주력스킬 번개사슬에 쓰이는 추가번개피해와 주문피해증가를 같이 공용으로 쓰구요
전자기장은 최대 4슬롯까지만 가능하기때문에 나머지 2개의 룬을 저는
광역효과와 자신감을 선택했습니다. (자신감은 총 2개가 사용됨)

전자기장이 매우좋은 스킬이나 광역범위 증가 옵션이 없는경우 범위가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광역효과룬을 착용해서 범위를 증가시켜줬구요.
자신감은 맵핑을 할때 적이 반응하기 전에 만피인 상태에서 한방으로 녹이기 위해
착용했습니다.
(적이 따라다니는 상태에도 보호막법사라서 자신감이 잘 발동됩니다.)




그다음 감전유발을 위한 스킬인 번개태풍입니다.

우선 추가번개피해를 최우선으로 사용해주시구요(공용)
그다음은 전자기장의 광역효과룬을 공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번개태풍스킬도 전자기장과 마찬가지로 최대4슬롯까지만 가능하기때문에
남은 두자리에는 연속되는감전 (감전확률 증가)를 사용해주시구요
남은 한자리는 번개사슬이 사용중인 번개관통룬을 공용으로 사용해줘도 좋습니다.

번개태풍스킬은 슬롯이 최대 4개라는 제한도 있고
사용시 소환수랑 다르게 체력이 없는 무적판정이기때문에
데미지가 다른스킬보다 많이 낮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번개태풍에 과하게 투자한다한들 높은 dps를 기대하기 어렵기에
감전유발용으로 사용하여 번개사슬과 전자기장의 데미지를 높여주는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남은 보조스킬은 원소방출과 순간이동에는 
국민 링크룬인 스킬가속과 사용횟수룬을 각각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조디악부분

조디악부분에서 사실 많이 갈릴거라고 생각하는데
우선 제가 생각하는 그대로 서술해보겠습니다.



특성1. 절벽 




특성1부분은 뭐 선택할 꺼리가 없죠 법사기때문에 절벽 가시면되고
7개가 찍혀있는이유는 아마 그다음 조디악을 올리기위한 조건을 달성하기위해 올린것입니다.

주문적중도10% or 시전속도2% 중에 하나가 갈리는데 개인적으론 주문적중도10%가 더 좋아보입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빗나감이 잘뜹니다. 저는 이미 찍어버림)

(사진은 10개제한때문에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고민할 부분이 없습니다.)






특성2.  늪지



특성2 부분도 법사라면 늪지 고정입니다.
여기는 조건때문에 추가로 찍을 부분도 없기에 패스
(사진은 10개제한때문에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고민할 부분이 없습니다.)





특성3.  보석



이부분도 법사라면 선택의 여지가 없음 패스
(저항력은 수치 그대로 피해감소 효과가 있기떄문에 마나랑 체력보다 월등히 좋음)
(사진은 10개제한때문에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고민할 부분이 없습니다.)






특성4. 씨앗


법사라면 특성4 부분도 씨앗고정이구요
갈릴만한 요소라면 지속피해,발사체피해,타격피해 부분인데

번개법사는 타격피해 고정이기때문에 여기도 패스.
(사진은 10개제한때문에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고민할 부분이 없습니다.)




특성5. 섬광



이부분도 법사라면 섬광고정입니다.
허나 갈리는 부분이라면 보호막or원소저항 두가지인데
저는 자신감링크룬을 사용하기때문에 보호막통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보호막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원소저항4 와 보호막10% 차이기때문에 
엄청난 차이를 가지진 않습니다.
원하시는것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호막이 높을수록 자신감발동에 유리하고 조금이라도 피해증가효과를 더 받기때문에 선택)
(사진은 10개제한때문에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고민할 부분이 없습니다.)




특성6. 숨결




특성 6부분도 법사라면 숨결 고정입니다.

허나 왼쪽부분에선 번개관통 10%부분이 워낙 큰 차이기떄문에
시전속도를 버리고 번개관통10% 쪽을 선택했구요

오른쪽부분에선 당연히 냉기피해와 독피해는 제외고
왼쪽에서 찍지못한 시전속도를 올리냐, 치명도와 적중률을 올리냐 차이인데
처음 말했다싶이 번개법사는 치명타를 극대화시킨 법사기때문에 치명쪽을 선택했습니다.

(언디셈버 게임 특성상 가만히 서서 말뚝딜 하는 체라소서같은 상황이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시전속도(패케)가 높아도 그 패케를 온전히 사용하지 못합니다.)



특성7. 향기 + 맹독(선택)

이부분이 조금 고민되는 부분인데

우선 특성7까지 찍는동안 다른 불과 얼음 법사는
조디악에서 각속성 데미지가 극대화되는 조디악들을 찍을 수 있었는데
번개는 특성7에서야 처음으로 감전특성을 찍게됩니다.

하지만 특성7에선 총 9개의 조디악을 찍을 수 있는데
그중 감전특성은 7개이고 7개를 전부 찍는다한들
감전 발생력+7 
감전중인적에게 피해+30%
감전지속시간10% 및 감전효과20% 가 전부입니다.

그리고 남는 2개의 특성을 향기부분에 피해9%와 치명도10% or 적중도10% 에밖에 투자할수 없다는게
단점이죠.

그래서 우선 향기 부분에 투자를 했습니다.




앞서 말햇다싶이 치명도가 중요한 법사이고 끝에있는 치명타시 2초간 피해+40%은
상당한 dps상승을 갖고옵니다.

결국 감전시킬확률 vs 치명타가 터질확률
인데 감전발생력이7 올라간들 실제로 감전발생율은 7%밖에 상승하지 않습니다.
즉 이 조디악포인트7개를 감전에 투자하기보단 확실한 치명타쪽에 투자하여 피해40%를 챙기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이렇게 될 경우 남은 4포인트를 맨 윗줄 적중도10% 광역피해20% 광역피해10% 광역범위40%
에 투자할 수 있게됩니다.

(현재 본인은 감전력을 확인하기위해 맹독쪽 감전발생력에 투자함. 이후 초기화할 예정)








전문화 1. 광휘




전문화1 조디악부분도 훑어보면 법사의 선택지는 광휘뿐 입니다.
그렇다면 광휘내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부분은 이렇게인데요
압도의 효과가 상당히 좋기떄문에 (저항관통)
압도부분을 찍어주었고
남은 2포인트는 가속력을 찍어주어 시전속도와 이동속도를 챙겼습니다.
다른 선택지로는 마나를 찍는것인데 결국 스킬을 사용하게되면 
이부분은 첫스킬사용 빼곤 물약사용하는것은 똑같기에 
낭비인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화2. 진공



이부분도 많이 갈릴것으로 보이는데

우선 하나하나씩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왼쪽위부터 보호막특성은 전부 투자시 보호막24%증가와 보호막상태시 빙결면역 및 피격회복속도10%를 
올려주지만
언디셈버 난이도 특성상 사실 한두대 맞으면 골로가는것은 똑같으며
빙결면역을 찍는다한들 실제로 네임드 몬스터나 희귀몬스터들은 즉발스킬인 속박이 가장
무서운 스킬입니다.
빙결은 피할수 있으나 속박은 즉발스킬이기때문에 ...

그다음 남쪽에 있는 원소저항력 부분은 괜찮은 부분이나 역시 마찬가지로
한두대 맞다보면 골로가기때문에 이부분은 탱커나 찍는 특성이구요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지속피해는 번개법사와 전혀 상관없는 특성이라 패스.

그렇다면 남은 후보는

1.원소피해->지능50당 증폭->피해증폭

2.광역범위30% -> 연쇄횟수+1

3.예리함->치명타시 마나되돌려받음.

이 세개입니다.

저는 사진대로 1번 원소피해쪽을 전부 투자후
남은 2포인트로 예리함을 찍었는데요

우선 예리함의 치명도+50%와 치명타피해 +25%가 포인트2개치곤
상당한 옵션이라 생각했기때문입니다.

또한  원소피해 증폭은  원소피해+n% 옵션과 다르게 증폭은 데미지를 더 올려주기때문에 
증폭을 찍었구요.

광역범위30%와 연쇄횟수+1을 찍지 않은 이유는

광역범위옵션은 스킬룬 등급을 업그레이드시 (매직,희귀) 충분히 땡길수 있는 효과이고
연쇄횟수+1 또한 위와 마찬가지 이유고
연쇄횟수가 올라간들 보스전에서 무의미하고 번개사슬 등급업으로 얻게되는
연쇄횟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ㅡㅡ조디악부분 수정중ㅡㅡ

















장비구편



장비구는 사실 디아블로2 같이 직접 맞추는 재미가 있기때문에
어느노선으로 가라고 말씀을 드리진 않겠으나

장비구에서 꼭 땡겨야하는 옵션과 많이 헷갈려하시는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언디셈버는 각 장비구마다 땡길수 있는 고유 옵션이 무기와 신발빼곤
딱히 없어서 
무기와 신발 그리고 사냥용 목걸이+반지  보스,레이드용 목걸이+반지
이렇게만 챙겨주시면 게임이 편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사용하고있는 무기입니다.

번개피해 +21~79 와 주문피해+23%는 똑같은 7등급 옵션이지만
실제론 번개피해+21~79 수치 옵이 월등히 좋습니다.

그 이유는 언디셈버의 % 퍼센트옵은 기본 수치가 받쳐줘야
효율이 점점 올라가는 옵션으로

예를들어 주문피해+2000% 옵션을 달고있다한들 내 스탯의 주문피해가 1~1이면 약20의 데미지이고
주문피해+200%에 내 스탯의 주문피해가 30~40이면 약 100에 가까운 데미지인 셈입니다.

그래서 최우선적으로 수치옵션을 땡겨줘야하기때문에
무기에서는 필히 사용하는 원소수치피해와 주문수치피해를 챙겨줘야합니다.



Lv2 땅굴너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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