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시장 : 시장 특권 - 교역 이벤트]
일정 기간 이상 시장을 연임할 경우, 자신의 도시에서 교역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시장 전용 교역 시세 이벤트를 개발 중입니다.
오래 연임할수록 더 좋은 시세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개최에는 두카트 혹은 블루젬이 소모되며 시장 재임 기간이라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개최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국가 : 이민 이벤트]
특정 확률로 이민을 제안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해당 국가에서 제시하는 조건을 만족할 경우 해당 국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려는 국가의 순위에 따라 제시하는 조건이 달라집니다.
[국가 : 지령]
국가 내에서 수행할 수 있는 과제인 지령이 추가됩니다.
지령은 한 국가 내의 유저분들끼리 내용을 공유하는 과제이며, 총리가 과제 내용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과제를 수행하여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누적된 과제 완료 점수를 통해 국가 내에서 순위 경쟁을 펼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교역 : 밀수]
특정 국가만 거래 가능한 교역품을 몰래 거래 가능한 밀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해상에서 NPC와 교역품을 거래할 수 있게 되며, 해상에서 거래되는 교역품은 기존 교역품에 비해 높은 시세를 형성하게 됩니다.
다만, 각 국가의 경비대가 이를 관리하게 되고, 적발 시 패널티를 얻게 됩니다.
[국가 : 권역 점유 시스템 개선]
권역 점유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권역 점유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너스와 패널티가 추가됩니다.
기존보다 원활한 해역 이동과 점유 시 고유 교역품 거래 가능, NPC의 강습 확률, 해적 소탕 보상 보너스 등 권역 점유 국가 간의 이권 다툼이 치열하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교역 : 교역품 시세 개선]
교역품의 시세 변경 규칙을 일부 개선할 예정입니다.
현재와 같이 제독님들의 구매, 판매에 따라 시세가 변동되는 동적 시스템은 유지하며,
제독님들의 개입이 최소화된 경우의 시세가 대체적으로 예측 가능한 방향으로 변경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교역품의 기본 가격이 낮아도 시세가 높아 좋은 가격에 팔 수 있는 경우의 수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투 : 사략 해적 - 사략 허가서]
특정 국가 제독 공격 시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공격 가능한 사략 허가서가 추가됩니다.
특정 작위를 획득한 제독님은 특정 임무를 수행하고, 사략 허가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략 허가서를 보유할 경우 사략 해적이 됩니다. 사략 해적은 지정된 국가 제독 및 NPC 공격 시 행동력을 소모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국가의 제독 및 NPC 승리 시 별도의 추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사략 해적을 통해서 각 국간 치열한 경쟁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전투 : 소탕]
NPC와의 전투를 즉시 완료할 수 있는 소탕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조건 만족 후 특정 아이템을 소모하여 NPC와의 전투를 즉시 완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지금보다 빠른 재료 수급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항해 : 인양]
항해 중 해저 탐색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인양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해역 마다 다양한 인양 지점을 발견할 수 있고, 미니 게임을 통해서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보물 상자는 감정을 통해서 보상을 확인,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물 상자를 찾아 떠나는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항해 : 출입국 관리소 - 수에즈 운하]
출입국 관리소 : 수에즈 운하가 추가됩니다.
운하 이용 시 조건이 존재하며, 해당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하 이용 시 항해 이동 경로가 단축되며, 신속한 항해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공통 : 순위 & 칭호 추가]
새로운 순위가 추가됩니다.
제독간 전투 승리 순위, 교역 순이익 순위, 투자 순위, 발견 보고 통합 순위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순위에 따라 그에 걸맞는 칭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항해사 : 종업원 고용 및 선실]
여관에서 만나는 종업원들을 특정 조건 만족 시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종업원은 현재의 선실이 아닌 별도의 종업원 선실에 배치할 수 있고, 종업원마다 고유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업원 고용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선단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밀수만큼은 안밀렸으면 좋겠습니다
왠지 다 밀릴것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