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한 지 2주 안된 뉴비입니다. 지중해 내에서 무역만 찔끔찔끔한게 전부고 지식이 전무한지라 몇가지 질문 올립니다.
1. 세로돛 수치
아래에 세로돛 수치가 183 에 74가 더해져 257인 것으로 보입니다.
강화정크세일 상의 스펙상으로는 83 수치를 더해줘야 하는데 74만 더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2. 선속
위 단선을 포함해서 동일한 돛(강화정크세일)을 장착한 6척(13~15랭)을 함대로 항해(만선)하면 약 16.5노트가 나오는데 (역풍일때는 약 14노트)원래 이런 속도가 나오는게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선박운항조건이 달성될 경우에는 5% 만큼 선속이 빨라지나요? 과연 20노트 가까이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3. 자동 항로
저같은 경우는 북해-인도 2번 왕복하면 자동설정 횟수 20회가 이미 부족한데 다른 분들은 물빵 적재비율이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물9%+빵 9%+교역품82으로 항해하면 [디우-고치 정도의 거리]에 한번씩 항구를 들르거든요. 다른분들은 물+빵 비율을 높이고 교역품 비율을 줄여서 자동보급 횟수를 줄이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