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프로듀서 초청 좌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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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 시장진출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된 차세대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지난 9일부터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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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텍스 전시장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버스로 환승해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인해 방문하기가 좀 불편한 편인데, PlayX4 관람객들을 위해 합정역에서 킨텍스 제2전시장까지 10분 간격으로 무료셔틀 버스를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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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PS4, Xbox One, 스팀용으로 발매예정인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를 국내최초로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개발자 초청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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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블로그를 통해 10명의 참가자만을 선정한 이번 이벤트는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리코리스] 한국어판의 최초 시연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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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소설 [소드아트 온라인]의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재현한 이번 작품은 백터의 미아가 된 키리토가 AI들이 살고 있는 가상의 세계인 ‘언더 월드’를 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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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는 원작의 스토리를바탕으로 제작되어 ‘언더월드’를 어설픈 느낌 없이 즐길 수있도록 원작의 세계관이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으며, 기존 시리즈와는 다르게 적의 가드를 무너뜨리는 ‘보팔 스트라이크’와 같은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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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원을 구성해 게임을 진행하는 RPG 장르의 작품답게 전투 중에 파티원에게 스킬 구사 등의 지시를 내릴 수 있고, 파티원의 스킬을 플레이어와의 스킬로 연계가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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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한 체험판에는 맵을 탐색하며 보스전을 즐길 수 있는메인 모드 외에 ‘유지오’와의 1:1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배틀 모드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기존 시리즈들보다 배틀 시스템을 보다 신경 쓰고있는 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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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시연 이후에는게임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후타미 요스케’ 프로듀서와게임에 관련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원작자의 스토리 검수 및 의견 교환을 통해 게임의 오리지널요소도 포함될 예정이고, 이날 참석한 유저들의 이름은 개발 스탭롤에 영문으로 등록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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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는 현재 40% 정도의 개발 단계에 있어 로딩 및 UI, 밸런스 등의 조정단계로 많은 부분이 공개되진 못했지만, 프로듀서에게 개발 중인 작품에 대해 유저의 의견을 직접 전달할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