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감이야기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건담 브레이커 리뷰

cast11
댓글: 3 개
조회: 10699
2013-12-10 03:09:15

 

[리뷰] 건담 브레이커

 

 

 

[건담 브레이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기반으로 건담 프라모델을 모티브로 스케일이 다른 프라모델이 전투를 펼치고 디오라마가 전장 맵이 되기도 하는 등 기존 건담 게임들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액션 게임입니다.

 

2013 6 PS3 버전이 정식 발매된 이후 지난 10 31, 30개의 새로운 미션 추가, 신 기체 수록, 커스터마이즈 조합 증가 등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한 PS Vita 버전이 국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      게임특징

 

 

 

미션을 진행하면서 전장에서 적의 모빌슈츠를 파괴하고 획득한 부품으로 사격무기에 영향을 주는 머리, 기체의 내구치와 장갑에 영향을 주는 몸통, 무기적성에 영향을 주는 팔, 기체 용량과 내구치에 영향을 주는 다리, 스테이터스에 영향을 주는 백팩의 5가지 부위별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해 다양한 조합으로 프라모델 조립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PS Vita 버전에는 [기동전사 건담ZZ]‘ZZ건담에서부터 [기동신세기 건담X]건담X’, [기동전사 건담UC]드라이센’, [기동전사 건담 SEED 데스티니]데스티니 건담’,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크로스본 건담X1’, [턴에이 건담]턴에이 건담’, [건담 빌드 파이터즈]빌드 스트라이크 건담까지 팬들의 의견을 반영한 7기의 기체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부위별 커스터마이즈 외에 색상과 패턴 설정도 가능합니다. 미션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에이스 포인트가 일정치 이상이 되면 부위별로 새로운 데칼과 도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광택의 강도, 엣지 부분의 도장이 벗겨지는 정도, 에어브러시 음영의 농도, 오염 처리, 발치 손상, 손상 부위의 음영 농도 등도 설정이 가능해 실제 프라모델 제작 시 활용하는 다양한 표면처리 기법을 활용해 디테일을 추구하며 플레이어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PS Vita [건담 브레이커]PS3버전과의 크로스 세이브 기능으로 기체와 세이브 파일을 연동하거나 크로스 플레이로 PS3버전과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며, 애드혹 모드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최대 4명까지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계급차가 비슷한 랭크, 미션 클리어나 아이템 수집 등의 플레이 스타일, PS Vita판 플레이 전용 등의 조건에 따라 방을 검색하거나 생성해 멤버를 모집할 수 있고, 채트 아이콘을 통해 사전에 준비된 메시지와 이모션을 실행하거나 키보드 화면을 불러와 메시지를 직접 입력해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파티멤버가 많을수록 적이 강해져 좋은 부품을 입수할 확률이 높아지고 전투불능이 된 동료를 패널티 없이 소생시킬 수도 있어 멀티플레이를 통해 보다 손쉽게 미션을 공략해 나갈 수 있습니다.

 

 

-      게임시스템

 

 

 

플레이어의 분신인 아바타를 조작하여 행거 중앙의 카운터에서 참가할 미션을 선택하고 기체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패널에서 기체 셋업을 통해 기체의 부품을 교체한 후 출격을 통해 미션을 수행해 나가게 됩니다.

 

미션에는 출현하는 모든 적을 섬멸하는 일반적인 미션 외에 재출격이 불가능한 섬멸 미션, 데이터 프로브의 방어 미션, 적군 기체를 파괴하여 화면 상단에 표시된 전력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미션, 적의 모든 거점을 제압하는 미션 등 다양한 타입의 미션들이 존재합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정산화면을 통해 획득한 런너를 입수할지 GP와 교환할지를 선택하게 되고, 모은 GP는 상점에서 하이 그레이드 프라모델 상자와 교환하거나 옵션장비, 채색도장, 남성 아바타, 여성 아바타 등의 아이템과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건담 프라모델 런너를 조립하여 부품을 완성하는데, 완성된 부품의 성능은 무작위로 결정되게 됩니다. 그리고, 조립을 할 때마다 경험치가 쌓이며 일정치 이상이 되면 빌더 레벨이 상승하고, 빌더 레벨이 높을수록 고성능 부품을 만들 수 있어 미션을 반복하면서 플레이어의 기체를 강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기체의 공격을 통해 부품이 해체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해체된 부품에 따라 일부 행동에 제약이 따르는데 머리가 해체된 경우 록온 불가, 팔이 해체된 경우 공격과 방어 불가, 백팩이 해체된 경우 부스트 사용 불가, 다리가 해체된 경우 행동 불가가 발생합니다.

 

적의 부품을 해체시켰다면 부품을 회수하기 전에 적을 쓰러뜨려 해당 부품이 건담 프라모델 런너로 변하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런너는 백색, 청색, 자색, 적색, 황색 순의 색상 차이에 따라 고성능 부품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달라지고, 고난이도의 미션일수록 보다 좋은 부품이 만들어지는 런너가 출현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      게임플레이

 

 

 

플레이어는 접근무기를 활용한 가로방향의 근접공격과 세로방향의 근접공격 버튼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콤보 공격을 구사할 수 있는데 무기와 거리에 따라 공격이 달라지고, L버튼과의 조합으로 빈틈이 적지만 연사가 쉬운 사격공격과 빈틈은 크지만 강력한 사격공격도 펼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게이지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부스트 대시, 점프, 스텝 등으로 민첩하게 이동하면서 적의 허점을 노리거나 실드를 장비하고 방어를 하면서 적에게 접근하여 공격 기회를 엿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을 통해 각성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화면 하단의 게이지를 가득 채우고 게이지 하단을 터치하면 각성이 발동되어 게이지를 소비하는 동안 공격 범위와 공격 속도가 대폭 상승하여 스케일이 큰 적을 상대할 때 유리합니다.

 

부품을 조립하거나 특정 무기를 장비하여 EX 액션을 습득할 수도 있는데, 조작에 대응하는 EX 액션을 발동하면 무적상태로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사용한 EX 액션은 충전을 위한 일정시간이 경과해야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스 포인트는 미션에서 한번만 획득할 수 있는데, 전투에서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에이스 포인트를 모으려면 하나의 미션에서 여러 가지 조건을 달성해야 하는데, 에이스 포인트 아이콘이 나오는 사이에 EX 액션을 발동하면 2배의 에이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미션 종료 후 결과 화면에서 획득한 에이스 포인트가 집계되고, 동시에 경험치를 획득하고 학습형 OS의 버전이 올라가게 되는데, 학습형 OS의 버전이 상승하면 장비할 수 있는 부품이 증가하게 됩니다.

 

 

마치며

 

 

 

[건담 브레이커]는 프라모델을 모티브로 다양한 부품을 자유롭게 조립하여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플레이어만의 모빌슈츠를 완성하고 다양한 표면처리 기법으로 디테일을 살려 마치 프라모델을 조립하는 듯한 느낌을 살린 새로운 건담 게임입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멀티플레이를 고려해 게임을 디자인했는지 난이도가 너무 높아 싱글플레이로는 진행이 어렵고, 좋은 부품이 만들어지는 런너를 획득하기가 쉽지 않으며, 좋은 부품을 획득했다고 해도 게임의 난이도 때문에 쉽게 부품을 교체할 수 없어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즈란 말을 무색하게 만들더군요.

 

그래도 기존의 건담 시리즈와는 다른 노선을 추구하며 PS3버전과의 크로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고 PS3버전이 출시된 지 4개월 만에 미션 추가, 새로운 기체 수록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여 PS Vita만의 매력을 잘 살린 작품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