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블소는 오래 못 갈 듯.

케인원
댓글: 37 개
조회: 4768
추천: 3
2012-09-07 14:09:41

기대치의 대작이라는 타이틀에 비해서 아이온처럼의 독보적인 행보는 이어가지 못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겠지민 우선...

 

 

1. 다양한 컨텐츠의 부족.

   - 일방통행적인 레벨업 입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잠시 눈돌릴 컨텐츠도 없어서 앞만보고 업만 해야하는 지겨운 방식입니다.

     잔 가지처럼 잠시 눈돌릴 컨텐츠가 없고, 가지없는 큰 통나무처럼 일방통행적인 시스탬 입니다.

 

2. 엔트컨텐츠급의 부제.

   - 만랩찍고 인던, 일퀘, 쟁도 아닌 이상한 어정쩡한 쟁(?) 정도.......

     어떻게보면 그다지 부족하지 않은 컨텐츠 일수도 있으나 속을 파헤쳐보면 왜 컨텐츠 부족인지 이해하게 됨.

 

3. 앞으로 나올 기대작들.

   - 길드워2, 아키에이지 등등(몇가지 더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올 게임이 이 두가지 정도로 좁혀지는 듯)

 

4. 이 외에 부수적으로 몇가지 더 있으나 제일 큰 부분의 세 가지를 나열해보았습니다.

 

 

결정적인 위의 이유로 블소는 아이온처럼의 독보적인 장기 흥행은 이어가지 못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컨텐츠의 부제가 장기적이고 독보적인 흥행으로 이어가질 못 합니다.

 

또한 앞으로 나온다는(그것도 겁나 늦었져~~잉?)  투기장 시스탬...... 이거 나와도 그닥 큰 기대도 안되요...

 

 

이유는 투기장 컨텐츠는 엔드 컨텐츠가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1 혹은 3:3 혹은 5:5로 벌이는 투기장 시스탬....이건 게임하다가 지루할때 잠깐 들어가서 몇판 즐기는 식의 컨텐츠이지

 

이걸로 장기적으로 게임의 흥행을 이끌어 가기엔  힘이 듭니다.

 

대다수의 유저들은 좀더 크고 스팩터클한 엔드 컨텐츠를 원합니다. 하지만 블소 시스탬상 한계가 보여지구요.

 

 

블소는 일방통행적인 시스탬이라 패치 및 업데이트를 한다해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앞으로.....

 

저는 테라 이후로 이렇게 할거 없는 게임은 처음입니다....;;

 

클베때는 저도 즐기면서 엄청 오베를 기다렸지만(기다린 이유는 오베에서 무언가 다른 컨텐츠가 당연히 나올 줄 알았음 -_-)

 

오베에서 실망....(컨텐츠 안나옴)....유료화 한번 기대해보지....했지만 유료화 이후에도 블소의 방향성 제시를 해줄

 

어더한 컨텐츠도 나오질 않음 -_-;;;; 단지 렙제 풀리고 인던 추가 끝......헐헐....바로 접음요~~~~

 

 

마지막으로 길드워2나 아키가 오베를 한다면 블소의 인구는 순간 폭삭 내려 앉을 가망성이 큼.

 

 

이미 블소내에서는 할거없어서 하는 사람들이 다수를 차지 합니다.

 

기대작인 길드워2나 아키가 오픈을 한다면 바로 해볼 사람들 천지라는 것이죠.

 

어차피 블소 들어가봤자 인던 뺑뺑이 졸 지루해~~맘에는 안들지만 기대작 아키나 해보자~~~아키 처음엔 맘에 안드네???

 

근대 블소 들어가봤자 할것도 없자나??? 일단 더 키워보자~~~어라???할만하네???재밌네??? 이런식으로 이어질

 

가망성이 농후합니다. 실제로도 아키는 블소보단 훨 낫습니다.. 취향마다 틀리겠지만요.

 

또한 길드워2 역시도 오픈하면 블소 유저들 대거 빠질테구요. 왜? 블소 할게 없고 블소보단 길드워2가 훨 낫거든요~

 

 

그리고 길드원2 한국에 들여올려면 아직은 멀었져.....

 

제 예상으로는 내년중순이나 되야 오베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유는 이유야 어찌됐든 현 시점에서 국내에서 잘 나가는 블소가 있는데 이번년도 안에 길드워2를 내놓는다면

 

블소의 생명연장이 끊기거든요. 또한 그건 팀킬이구요.

 

엔씨는 최대한 이번년도안에는 블소로 배 불릴만큼 불려먹고 내년이나 되서 길드워2를 생각해볼 겁니다.

 

암튼 블소는 아이온처럼 독보적인 장기흥행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 됩니다. 

Lv39 케인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