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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노가다 줄인 알피지는 좋은데 좀 다른형식없나요......

그리운레몬
댓글: 3 개
조회: 3437
2013-09-29 12:39:44

과도한 장비에 대한 투자와 강화시스템, 복잡한 스킬과 머니시스템등등
기존 mmorpg에 대해 질린 사람들 많죠
장비 맞추고 파티플에 적합한 인력이 되기위해 너무 과도한 시간과 돈을 들이는 육성시스템
그게 진입장벽이지 뭐겠어요
그런 시스템은 현실을 생각나게 하죠
좋은직장에 취직해 돈!많이 벌려고 우수한 인재가 되기위해
돈시간 투자해가며 매달리는 현실에 질려있는데
머리식히려는 게임에서조차 현실을 고대로 되새김질 하라니........
방대한 세계를 만든답시고
게이머들 시간과 돈을 최대로 뜯어내려고 
겜내시스템이 복잡해지고
게이머들은 겜내에서 돈벌고 잘나지려고 과도한 시간을 쓰다가
현실의 인생이 오히려 개망하는 부작용이 속출하고
겜이 현실의 추악함마저 닮아감에

이건 아니다 떠나다보니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많이 줄어들고
비슷한 작품들마저  줄줄 동반하락..
단순명료하게  핵심을 잘살린
몇개의 게임은 골수충성인구들로 살아남던지

발빠르게 노가다시간을

대폭줄이는등 개혁을 하더군요

 

사실 애초에 사람들이 열광하며 좋아했던 게임의 시작이자 기원은
대결시스템 아니던가요
보스급 몹하고 한 판 붙자 나
유저대 유저로 한 판 붙자 거나 기본은 단순하기 짝이없고
lol도 뜯어보면 새로울것 없는데
게임요소를 요리조리 잘 짜깁기해서
단순한 방식이지만 게이머들 손을 잘타게끔 복잡한 면도 살려서
재미를 느끼게 했으니까 열광이죠
한판! 붙어보기위해 얼마나 오랜시간을 끌게 하느냐가
이 두부류 게임의 차이같은데요

 

어찌보면 가치관의 차이같기도 해요

현실의 사회상을 고스란히 반영해서 

돈이 전부고  소수 엘리트들에 의한 부와 권력의 독점은 당연하니까

한푼없이 태어나는 인생 인정받으려면 사기를 치던 장사를 하던지 횡재

것도 아니면 개노가다로 고생하는게 당연해 라는 사고방식으로 겜을 만드느냐

보다 이상적인 시스템을 추구하며  다수가  평등하게

재미를 느낄순 없을까 고민한 흔적이 있느냐...

 

 

떠나 있는동안 향수를 느끼고
새로운 mmorpg를 찾아 떠도는 사람 많이 봄

신선한 방식의 알피지게임 찾다가

지쳐서 포기하고

쉽고 단순한 비슷한 게임에 유입되거나

기존게임들 프리섭이나 찾아가서 

마음껏 금화 캐쉬 지존템 펑펑 써보는등 한이나 풀고 다니는 사람도 있네요ㅋㅋ

 

이젠 올드한 느낌마저 드는 mmorpg를 신선하게 다시 조합하는 혁신을

보여줄 기업은 없는지

종합백화점 처럼 온갖 방식을 얼기설기 짜깁기한 게임보다

한가지에 특화한 게임이 잠깐씩 인기몰이 하는거보면

것도 나쁘진 않긴한데

대체

칼을 차고 말을 타고 여행을 떠나자~보스를 잡자~ 뭉치자  이런류의 게임이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네요

말이나 칼이나 활에 빠진건 아닌것같은데...

 

 

 

Lv29 그리운레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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