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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진입 장벽에 대해서

아이콘 Kohta
댓글: 26 개
조회: 3611
추천: 1
2014-02-16 04:14:52
난 도대채 진입장벽이 높다!가 그 게임의 단점으로 작용 하는 이유를 모르겟음

언재부터 개발자가 게이머보고 우리게임좀 해달라고 빌어야됫지?

그 게임이 어려우면 공부를 하란말이야 왜 그깟 게임하면서 머리아프게 공부까지 해야하냐고? 그럼하지마 등신앜ㅋㅋㅋ

나도 허구언날 던파.서든 이딴것들 하다가 와우에 빠진적이 있었다.

와우 레이드 진입장벽 심하지, 진짜 심하지.

그래도 나 첫 레이드 돌기 전에 인벤 살다싶이하면서 공략이란 공략 다읽고 영던 좆뺑이 쳐가면서 스펙 다 쌓앗고

레이드 하면서 내가 몰라서 욕먹고 그런적 한번도 없이 잘해왔다

후회도 없고 이 지랄맞은 난이도에 블리자드를 원망하지도 않는다

아무도 그 게임을 하라고 강요하지 않음 무슨 군대도 아니고 말이야

결코 진입장벽이 고저가 게임성에 포함되지는 않음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이다 이지

진입장벽이 높아서 어떠한 게임이다는 처음부터 성립이 안되는거임 작품성에 포함이 되질않는다고 애초부터

물론 진입장벽이 유아수준으로 낮으면서 또 재밋고 그러면 사람은 많이 몰리겟지

하지만 역시 사람이 많이 몰린다고 좋은 게임은 아니잖아? 또 알아주는 사람은 알아주는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입장벽 이딴걸로 게임을 평가하고 씨부리고 그럴꺼면

가서 다크소울 해보고 와라 참나 이게임은 듀토리얼 끝남과 동시에 다른 게임 막판보스보다 더쌘년이 나오는 빌어먹을 

진격의거인급 진입장벽인대 정신차리면 플레이타임이 세자릿수여



결국 하고싶은말은 케쥬얼화를 통한 대중성은 작품성에 포함시키면 안된다는거지 개인적으로 요즘 goty뽑는거 보면 대중성의 비중을 좀 두는것 같아서 아쉽긴함 

Lv69 Koh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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