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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요즘 모바일 게임 과금정도가 어떻다고 생각되십니까?

아이콘 Luckyandbad
댓글: 43 개
조회: 5025
2015-12-06 10:53:30

요즘 모바일 게임을 보면 스토리 , 그래픽 , 플레이 방식은 조금 차이가 있지만

기승전 뽑기 , 지갑 싸움 게임(rpg게임류)인데 

계속 흥하다 못해 과하게 성공적이어서 

넷마블은 갓마블이 되고 .. 이제 모바일겜은 과한 현질유도가 당연시하게 자리잡아 가고 있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돈많이 지른사람(아마 실제 지갑에 돈많은사람)이 돈으로 상대적으로 자기보다 
현금이 적어서 캐쉬를 많이 못지른 사람을 바를 수 있는 재미가 있고, 개발자들은 이것을 이용해 
돈을 뜯어가는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돈 없는 유저가 그렇다면 모바일 게임을 안하면 되고 소과금, 무과금러들이 게임을 안하고 헤비 과금러들만 남으면
이제 돈 조금지르는 사람이 없어지니까 바르는 맛도 줄고 결재를 조금 하게 되고 게임 운영진들은 밸런스를 조절 한다던가 해서 무과금 소과금을 하더라도 게임을 즐길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는데..  앞으로 몇년간은 그럴일 없을 것 같네요. (평생 없을지도)

(글쓰는 실력이 딸려서 오타도 많고, ;; 두서가 없네요)

연령대, 지갑에 총알 갯수차이에 따라 현재 모바일게임 과금 유도가 적당하다, 이정도면 약하다 , 너무 과하다 
라고 생각 하실수 있는데

여기 인벤(게임에 대해 관심이 많은)에 계신분들의 생각은 궁금합니다. 
  
                  1. 존나 과하다. 
                  2. 좀 과한것 같다. 
                  3. 적당한 것 같다.
                  4. 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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