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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한국 온라인알피지 게임의 가장 큰 문제

Cazicthule
댓글: 5 개
조회: 4914
비공감: 1
2016-03-14 14:58:50
다양성이 부족하죠. 엔씨 넥슨이 90프로는 차지 했을
테니까요.

요즘 트위치에서 인기몰이 중인 검은사막이 선진국형
게임에 뒤쳐지지 않는 물건 만들려는 극소수의 시도였고
거의 유일하게 해외서 성공하고 있네요.
나머지 그래봤자 아키에이지 한때 성공하고 테라 소문에
성공했던게 다일테고.

엔씨 넥슨 제외한 대다수 게임들은 엔씨 넥슨식 게임 설계
그대로 만들고 망하는게 대다수인듯.

그러니 만들어봤자 현거래해서 돈 되는 겜 그러면 기존에
하던 게임만 하게 되는 법인데(리니지1, 던파 외에 현거래
모험을 해야할 이유가?) 어째서 똑같이 만드는 걸까요?
아키가 게임 자체는 잘 만들었는데 그런식의 시스템으로
똑같이 만드니 결국에 지금 꼴나는걸 봐도...

엔씨 넥슨 제외한 게임들 거의 대다수가 엔씨 넥슨식 과금
및 강화아이템 게임 만드는게 문제다 그리고 돈도 못번다로
요약됩니다만. 그런게임만 옳다는 분들이 돈안되는 타사
게임을 옹호한다기 보다는 엔씨 넥슨이 옳다일것 같네요.
그런분들한테 특히 더 인기없는게 검은사막 아닐까요.
댓글 보다보면 짜증 나는데 왜 또 이런말을 하게 되는건지,
에휴...

Lv13 Cazicthu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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