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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빨로 이기고는 싶은데..
랜덤으로 나오니까 멘붕하시는 분들이 물타기 하는 겁니다.
원래는 랜덤이던 아니던, "밸런스에 영향이 있냐 없냐"로 따졌던 거 같은 기분이 드......
아, 그러고보니 여기에 그런 기분 안 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요.
이미 오래전부터 템축적 경쟁이 어떻게 이어지는 지는 예상되고 있었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p=2&my=post&l=517
게임사는 게임성의 질을 높이는게 아니라. 경쟁만 부추키면 되죠.
그리고 현거래로 발생하는 이익을 기업이 추구할 수단을 갖추고,
그 이익을 가속할 수단을 갖추면 되는거죠.
거기에는 게임성이 필요 없어요.
물론 있으면 좋지만, 있는 척만 해도 되요.
손쉽게 출발하게 해놓고,
어느 정도 지나서 "당신은 지는 역할"이라는 걸 암시하면,
그 유저가 "그동안 모아놓은 것을 버리는 선택을 하지 않는한"
게임사는 돈을 벌게 되어 있는 구조에요.
뭐,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이윤발생 구조의 하나죠.
p.s
돈으로 이기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것
돈으로 이길수 없는 게임을 좋아하는 것
이건 개인취향일 뿐이니까요.
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