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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우리나라 게임이 재미없는 이유

아라아라우후
댓글: 26 개
조회: 6804
추천: 1
비공감: 10
2016-06-24 10:22:18
1. 광원떡칠이 좋은 그래픽
예쁘거나 멋있는게 좋은 그래픽이라서
도트로 만들어도 멋있을 수 있고, 해상도가 낮아도 괜찮을 수 있는데
주구장창 광원만 떡칠하고 좋은 그래픽인양
인터페이스도 쓸대없는게 많아서 사실 보면 되게 지져분한데
그걸모르고 좋은 그래픽이라하니 노답임

2. 고놈의 퀘스트는 좀 생략해도 괜찮은데
와우의 유산인가...와우도 일퀘만들고 답이 없어졌는데
이제 고만따라하고 제발 이제 양적요소보다 질적요소를 신경썼으면 좋겠음
왜 모바일이 성행하는지, 왜 게임의 호흡이 짧아지는지 생각 좀 해봤으면..

3. 주제에 모든걸 잘 만들려고 함
위쳐3는 그런 타격감을 가지고도 goty를
다크소울1,2는 그런 그래픽으로도 좋은 평을
몬스터헌터는 타격감이 극도로 좋아서 좋은 평을

그래픽도 좋고, 사운드도 좋고, 타격감도 좋고, 스토리도 좋고 다 좋으면 물론 좋겠지만
그러다가 다 애매하게 망하고 게임도 망하게 만드는데
제발 어느하나 특색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었으면..


내가 뭐라고 이런글을 쓰겠냐만은
창세기전 즐기던 유저이자 한글화 안기다리고 게임하길 바라는 유저로써 조언하자면

제발 이제 광원떡칠보다 깔끔함, 특색있는 그래픽을 만들고
사람 노가다 시키는 퀘스트 구조좀 없애고
모든 토끼 다잡으려하지말고, 제발 강점을 가지고 게임을 만들었으면 좋겠음...

Lv61 아라아라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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