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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타격감 하니 생각나는데

Sheltis
댓글: 18 개
조회: 3919
추천: 1
비공감: 6
2016-09-09 15:51:46
타격감 구현이 힘든 원인중 하나가
니한대 나한대 때리는 식이거나
니가 때리기 전에 내가 쓸어버린다거나
이런식의 전투니 타격감 구현을 어찌해야 될지 머리 부여잡고
고민하는거임


그럼 답은 뭐다?


'니도 때리고 나도 때리고 동시에 부딫혀서 쎈걸 가르자.'


이게 구현되면 제대로 된 타격감임


허나 적어도 온라인게임에는 저렇게 전투를 구현하는 게임은 단! 한.개.도 없음
온라인게임엔 없고 옛날 싱글 RPG게임 딱한개가 저런걸 구현했는데 제목이...


'SEAL - Travelers of Destiny'
한글 제목은 '씰 - 운명의 여행자들'

액티브 타임 배틀 형식의 전투 시스템의 게임인데 저걸 세계최초이자 마지막으로 구현한 게임임
ATB시스템을 만든 본가인 스퀘어사도(지금은 스퀘어에닉스 이지만)정작 저렇게 구현못함
지금까지 계~~~속 쭈~~~~욱!! 저걸 구현못함 ATB시스템을 만든 본가인데도.


뭐 쨋건 타격감은 내생각엔 이런거 같음

Lv21 Shelt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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