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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작년에도 어디선가 언급한거 같긴 한데
올해도 마찬가지.
올해도 말아먹은 대작? 게임들이 많이 나오긴 했네요.
RPG 위기론이나 한국 게임 위기론도 그때문이 아닐지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라던가, 창세기전이라던가, 서든 어택2 라던가 등등
물론 아까운 게임들도 많긴 합니다.
서든 어택2 같은 경우는 말이죠.
몇번만 해보다 보면 만든 사람의 노력을 대충 느끼긴 해요.
다만 그 엄청난 노력이 '서든 어택1을 최대한 복제하기 위해'
쓰인거 같다라는게 문제일뿐.
아마.. 서든어택1의 성공 이유는 모르겠고 하니 최대한 똑같이 복제하자라는
생각을 누가 한거 같긴 해요. (추측하건데 그 사람이 X맨입니다.)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번이라는것도 한계인 시점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약간은 바뀌어야죠.
문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