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n-faction(진영구분 따로 없음), 8개 종족, 8개 클래스(탱커,파이터,로그,레인저,메이지,클레릭,서모너,바드)
- 1개의 주클래스와 1개의 부클래스을 선택가능, 64개의 클래스 조합 가능 (같은클래스를 주,부직업으로도 가능)
- 부 클래스는 변경 가능, 주클래스 변경여부는 고려중, 어느 클래스끼리 조합하느냐에 따라 스킬의 성능이 달라짐
- 각종 탈것(그룹단위 탈것)존재 및 해양컨텐츠, 언더렐름(지하세계)컨텐츠 존재
- 4계절 존재 (매1주일마다 계절이 바뀜), 계절이 바뀌면 없던 길이 생겨날 수도 있음 (얼어붙은 강 위로 이동 등)
- 하우징 컨텐츠 (고유 하우징 및 인스턴스 방식 하우징 모두 존재)
- 통합경매장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으며, 각 지역마다 지역별 Market이 별도로 존재함
- 텔레포트, 워프 등의 빠른이동 기능은 매우 제한적임
- Node 시스템이 존재하여 해당 Node주변의 일정 영역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유저의 행동(채집,제작,사냥) 이 해당 Node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Node 의 Tier (총6개 Tier존재) 가 오를수록 마을의 규모가 캠프에서 대도시까지 확장됨
- Node가 확장되면 내부에 존재하던 유저 하우징은 자동으로 규모가 확장됨(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 Node 마다 속성이 존재하는데 군사/종교/과학/경제 와 같은 4가지 속성이 있으며, Node 속성에 따라 최종 Tier 레벨에서 아주 특별한 효과를 발휘함, 예를들어 과학 Node는 다른 영역으로 텔레포트 등의 빠른이동을 가능하게 하며, 경제 Node는 지역내에서 사고팔수 있던 Market의 제한을 풀어버림
- Node 를 대표하는 길드 혹은 통치자를 선출할 수 있으며, 통치자에게는 특별한 특권이 주어질 것임(전용 탈것 등)
- 한 Node 가 최종 Tier(대도시급) 에 이르면 인접한 다른 Node는 더이상 성장할 수 없음, 자신의 Node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주변의 Node를 공성전을 통하여 패퇴시켜야함
- Node 단계별로 랜덤하게 특별한 월드이벤트가 발생함, 좀비 침공부터 드래곤 출현까지 Tier에 따라 다르며 이벤트 참여시 보상을 받음
- 앞서 지역별 Market이 모두 따로 존재한다고 했는데, 어떤곳에서 나오는 물자를 다른 지역에서 판매하고자 한다면 Cavaran(상단) 시스템이라는 것을 사용하여 물자를 이동시켜야함
- Caravan 시스템으로 수송되는 물자의 주변은 PVP존이 활성화되며, 유저들은 그 Caravan을 약탈하여 물자를 탈취할 수 있음, 물론 그에 대비해 용병 고용 및 호위가 필요함, Caravan을 성공적으로 호위하면 호위 참여 유저는 보상을 받게됨
- south east asia/oceanic 타임존 유저를 위한 서버 존재함 (official)
- 구두상으로만 나왔던 얘기로 확정인지는 모르겠으나, 게임내에 디스코드 프로그램 통합하여 한글채팅 및 음성채팅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한다고 함.
- 킥스타터는 6월 2일 종료예정, 현재 Stretch Goal 300만달러 목표달성시 주식 및 투자 기능 언락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