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형RPG 스피릿세이버가 현재 베타테스트를 진행중인 기념으로 플레이해봤습니다.
주인공 캐릭터 헌터가 망령들의 사이에서 살아남게 되고 그 뒤로 서번트와 계약을 하여 망령들과 전투하며 인류를 구원한다는 배경스토리가 있는데요, 마스코트 캐릭터로 보이는 슈슈의 설명을 따라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콘텐츠를 열 수 있게 되어있는 방식입니다.
우선 메인화면에서는 주인공이 자동전투를 진행하며 서번트들을 소환하여 덱에 넣고 서번트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사, 악마, 영웅 3가지 종으로 분류되며 물리 이외에 신성, 퇴마, 화상, 빙결, 감전 다섯가지의 속성을 각각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덱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던전마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지겠네요.
서번트들의 고퀄리티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과거 이야기를 제외한 대부분 서번트들과 계약하는 내용의스토리를 볼 수 있는데요, 서번트들의 대사나 성격, 설정 등 탄탄하게 짜여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어 재미있었네요.
하루에 두번씩 핫타임 이벤트로 우편을 통해 재화를 얻을 수 있어 제한없이 다양한 상점 아이템들을 교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서번트 소환을 정말 많이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업적으로 몇번 소환했는지 확인해보니 딱 1000번 소환 횟수를 달성했네요. 이처럼 핫타임의 재화만으로도 많은 서번트들을 소환할 수 있고, 육성하는 면에서 수월하다고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