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내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모바일 MMORPG에 봄 올까, 블러드 위치 사전예약하면 갤럭시 S24 추첨 증정

아이콘 미스티문
조회: 3758
2024-06-03 22:13:28

흔치 않은 MMORPG가 나온다. 지난달 15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블러드 위치'다. 공식 페이지 공개 보름 만에 약 50만 명 가까운 인파가 몰렸다. 생각하건대 맹독성 BM을 필두로 한 2분기 신작들과 달리, 소위 막 퍼주는 프로모션을 앞세운 게 가장 큰 이유일 거다. 그 따끈한 소식을 빠르게 정리해 본다.

일주일 출석하면 200만원 상당 인게임 아이템 제공

AAA급 게임과 특징이 크게 다르지 않다. 인기 절정의 모바일 MMORPG와 비교하건대 특별히 부족한 점이 없다. 특히, 수려한 그래픽 퀄리티를 앞세운 임팩트 있는 연출은 큰 호응을 끌어낼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MMORPG 마니아들 사이에 혹할만한 장점도 많다.

주요 특징은 분명하다. 순서대로 읊건대 ▲ 자유로운 직업 전환 ▲ 장비 누적 시스템 ▲ 높은 희귀 아이템 드롭률 ▲ 빠른 진행 방식 ▲ 서버 대 서버 PVP ▲ 파밍 장비 경매 시스템이 그것. 그 중 눈길을 끄는 건 돈 쓰지 않고도 빠른 성장과 파밍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지.

그 뿐만이 아니다. 정식 런칭 시작 후 7일간 로그인만 마쳐도 약 200만 원 상당의 아이템 지원을 예고한 상태다. 물론, 그간의 전례를 보건대 전투력 향상에 직접적 영향을 끼칠지는 두고 볼 일이다. 하지만, 경험치 포션이라든가 주요 주문서 아이템만 지급되더라도 효용성은 충분할 거다.

총 1500만 원 상당 규모, 시작부터 스케일 다른 현물 이벤트

남다른 건 그뿐만이 아니다. '갤럭시 S24'를 필두로한 현물 경품 이벤트도 한창이다. 예컨대 ▲ 플레이스테이션5 ▲ 갤럭시 S24 울트라 ▲ 오딧세이 네어 G9 모니터 ▲ 갤럭시 버즈2 프로 ▲ 순금 복주머니 ▲ 정관장 홍삼점 에브리타임 ▲ 문화상품권 ▲ 커피상품권 등을 추첨 증정한다.

참여 방법도 어렵지 않다. 첫째,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마친 뒤 인증하시라. 인증 방법은 예약 성공 스크린샷을 촬영, 공식 라운지 지정 게시판에 업로드하시면 된다. 딱 그것만해도 ▲ 커피 상품권 ▲ 문화상품권 ▲ 정관장 에브리타임 ▲ 갤럭시 버즈2 프로 ▲ 순금 복주머니 추첨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앞선 사전예약 인증을 마친 이들에 한해 SNS 공유 이벤트를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공식 페이지 또는 유튜브 영상, 스토어 사전예약 화면을 개인 SNS에 공유 후 지정 게시판에 인증하면 참여 끝이다. 상품은 더욱 굵직하다. 순서대로 읊건대 ▲ 플레이스테이션5 ▲ 갤럭시 S24 울트라 ▲ 오딧세이 G9 모니터를 추첨 한다. 

참고로 각 이벤트를 동시 참여할 경우 당첨 확률이 더 커진다. 또한, 정식 런칭 후 7일 내 당첨자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셋째, 가입인사 이벤트도 있다. 라운지 가입 후 지정 게시판에 인사를 남길 경우 게시글이 일정 수량 쌓일 때마다 소정의 쿠폰 코드가 공개된다. 

또한, 라운지 응모를 통해 전용 쿠폰도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라운지에서는 론칭 전까지 총 9개에 달하는 쿠폰 코드 대 방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바 미리미리 체크해 두시면 육성 초반 큰 도움이 되실 거다. 그 중에는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다를 'SSR 백호'가 포함되어 있다. 그 밖에도 크고 작은 이벤트가 동시다발 진행 중인 바 공식 라운지 확인을 권한다.

장비 누적 비롯해 특별한 콘텐츠 가득

통상의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특징도 있다. 하나는 캐릭터 수시 변경을 통한 전투다. 과연 이 방식이 수집형 RPG에서 다루어지는 QTE 스킬이 될지, 아니면 온전한 캐릭터 스와프를 통해 무기만 확보하면 자유자재로 클래스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인지를 조금 더 두고 볼 필요성이 있다.

하지만, 그 여느 방안이 되었든 성장 과정에 전반적 난이도를 낮추는 역할을 해주는 바 '블러드 위치'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손꼽을 가능성이 크다. 다른 하나는 최초의 장비 누적 시스템이다. 쉽게 말해 낮은 레벨 대 장비를 교체하지 않고 누적 강화해 가며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파밍'의 대상이 맹목적 방향에서 반복 레이드가 아닌, 몬스터의 패턴을 공략해 나가는 진짜 전투를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그 외에도 대규모 서버 간 대전이라든가 높은 확률의 장비 파밍 등 무궁무진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 그래서 권해본다. 일단 사전 예약부터 마치시라. 경품 추첨 후 할지 말지 고민해도 늦지 않을 거다.

Lv50 미스티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