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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온라인 게임의 최대 약점?!!!

치우의
댓글: 12 개
조회: 2105
2009-07-28 21:52:48
- 안녕 하십니까...그 동안 인벤 눈팅만 하던 30대 중반의
평범한 유저 입니다.

나름 온 게임 초/중기적 온 게임에 푹 빠져본 경험도 있고,나름 게임의 비판/분석 정도의
잦대(?) 정도는 가지고 있는 정도 랄까요^^;

지금은 예전처럼 많은 시간을 온 게임에 할애 하지는 못하지만 가볍게 즐기는 편입니다.

이슈로 토론코져 하는 내용은....
많은 유저 분들이 항상 온 게임을 하며 입에 달고 대뇌이며, 해당 게임을 접으며 하는 말
입니다. ====== " 게임은 잘 만들었는데....운영 뭐 같이하네!!!" ======

어떻습니까?

저도 그랬고...주위 아는 분 대부분 하던 게임을 접는 이유가 저러 했거든요.

이 "운영"을 못하여서 유저들이 떠난다....
갑작스런 특정 아이템들의 드롭률 상승 이라든가...케릭의 능력 급상승으로 인한 언발란스...
등....게임 제작 초반에 충분히 감수하고 적용 기준을 확실히 선을 긋고 게임 섭 내릴때 까지
지조있게 가져가야 할 장인적인 부분 등......그런 것 들이 있을 텐데...

게임 제작자가 아니라 깊이 있게는 모르지만....개인적으로 평 하자면 경험이 없는 미숙련자의
생각이 반영되어 "운영 뭐 같이 하네"라는 얘기가 나오는거 같거든요.

정말 우리 유저들이 매번 꼬짚는 부분인 "운영" 이 부분... 방법이 없을까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라,....매번 저는 그럽니다. " 사회 초년생들 대리고 일하냐 운영진아....." 라고 ㅎㅎ)

Lv25 치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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