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넥슨 열혈삼국 망하다. 그 대책은?

아이콘 호빵찐빵
댓글: 24 개
조회: 5329
2012-03-16 11:17:35

넥슨의 게임은 망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조금씩 게임서비스를 중단하는 일이 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열혈삼국이라는 넥슨의 웹게임이 서비스종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서비스 종료라 함은 더이상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그동안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은 큰 피해를 보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대한 보상은 종료일까지 유료상점을 공짜로 무한 이용한다는 것인데요.

공짜로 이용하면 뭐할까요? 곧 서비스가 종료되면 무용지물이 될텐데...

넥슨게임이 부분유료화가 아니라 정액제였으면 차라리 괜찮습니다. 그런데 이건 부분유료화라 거액을 쓴 사람일수록

그 피해가 더욱 심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그냥 지켜보고만 있어야하는 유저들이 한심할 뿐입니다.

 

 

종료일까지 무한으로 아이템을 살 수 있지만 곧 무용지물일 아이템들..

 

 

유저들 이제 접속도 안하는데 공짜로 줄꺼면 진작에 주지 ..

 

 

SF웹게임이였던 오게임 역시 서비스중단을 했었습니다. 헌데 그 보상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클베중인 실크로드W 입니다. 열심히하다가 게임이 망하면 역시 피해는 유저입니다.

 

 

곧 오픈한다는 은하대전입니다. 역시 웹게임이며 SF게임입니다. 이 게임 역시 망하면 피해는 유저입니다.

은하대전 같은 경우도 부분유료화이긴 하나 들어본 바에 의하면 게임에 돈을 쓴 사람과 안쓴사람의 겝이 크지 않다는 말을 들었습니다만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게임들이 많이 망하고 생겨나는 추세에 게임이 망했을 경우에는 유저에게 보상을 해주는 개념이 없습니다.

이 점을 게임회사는 꼭 눈여겨 봐야 합니다.

예를들어 넥슨의 열혈삼국이 망했을 경우, 넥슨은 유저들에게 다른 넥슨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줘야합니다. 또는 그 회사의 게임머니로 환전이 가능한 보상머니를 지급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게임은 이미 망해버렸지만 실크로드나 은하대전역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으로서 유명회사인 점을 감안한다면 이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길 바랍니다. 서비스는 a/s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출시될 게임들을 기대해봅니다.

더는 실망을 받지 않고 싶습니다. 돈을 쓴만큼 혜택이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Lv34 호빵찐빵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