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강화템과 도박성 그리고 억측 그리고 유져

강철의매
댓글: 18 개
조회: 4258
2012-04-04 09:35:28

매번 말하는 거지만 리니지 나올때 시스템은 맥핵이라는 게임 장르 거의 배껴 먹다 시피 해서 나온거고

 

맥핵이라는 시스템에서 강화란 잘안되면 아이템 날리는 거고 죽으면 아이템 떨구는 거임

 

http://nethack.egloos.com/1941854  에 대한 위키 자료 찾는라 고생 했음 ㅜㅜ)

 

단지 이걸 온라인으로 만들었을때 파장을 개발자가 생각 못했고

 

게임에서 현질러들이 판칠줄도 개발자가 알수 없었음

 

당신 mmo라는 게임은 미국과 한국에서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게임 이였고

 

사회적 파장등에 대해 알수 없었음

 

그러므로 강화를 통한 도박중독을 게임회사가 유도 했다는 건 억측임

 

그럼 지금 강화가 도박성을 가졌는대 왜 안없얘냐 라는 물음에 대해서는

 

리니지 유져들이 강화 시스템을 없애면 게임을 다 그만 둘경우는 절대 네버 생각 안하는지 궁금함

 

엔씨까 말대로라면 현재 리니지 유져들은 죄다 강화 시스템에 목이맨 도박중독자인대 강화 시스템을 없애면

 

유져가 남아 있겠음

 

아니 그전에 리니지 아이템의 현금가치는 분명 있음 그걸 없애는 패치를 유져가 받아 들일꺼 같음?

 

아이온에 대해서 말하자면 거의 모든 템이 착귀임 강화시 아이템 안 날라감

 

하지만 아이온에 현질 하는 사람은 부수지기임 그런 사람들이 아이템 가치 하락을 받아 들일꺼 같음?

 

님들이 백날 어쩌구 저쩌구 해봐야 nc에서는 머 어쩌라구 니들 말대로  했다가 유져

 

다 떠난다구 라고 말할꺼임

 

현실과 이상 그 차이의 괴리는 분명 존재 하고

 

현재 리니지의 강화시스템과 아이온의 현질은 이상과 현실의 괴리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아닌가 함

 

 

ps: 아 드디어 찾았다

 

http://nethack.byus.net/gnu4/bbs/board.php?bo_table=board 

 

넷핵게임은 로그라이크라는 게임이 시초인걸로암(아님말고) 이러한 로그류 게임은 고난이도에 한번죽으면 끝인 게임임

(하지만 세이브 방법은 있음)

젤 데이 라는 용어 아실지 모르겠네요 무기강화 주문서 방어강화주문서등의 젤데이는 여기서 유래된 명칭이죠

그래서 리니지가 욕쳐 먹다 용어변경함

 

리니지 초기 모든 아이템은 이 로그류 게임의 아이템 수치를 그대로 적용했엇음 - 그거 때문에도 욕많이 먹었음 

 

Lv85 강철의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