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쯔바이에대한 설레이는 님께서 쓰신 글을 보고.

원탁의깃사
댓글: 7 개
조회: 3047
2012-05-09 11:01:48

 

솔직히 팔콤의 x-y-z 게임들을 보면 제일 흥행했던 게임이 y,z 였죠.

 

그리고 이스는 온라인으로 나왔지만 망했고, 쯔바이는 이번에 온라인으로 나왔지만 아직 모르겠습니다.

 

쯔바이도 망할꺼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전 지금 20 전직까지 한 시점에서 불편한 점들만 골라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1. 퀘스트가 각 레벨별로 많다

- 퀘스트 정말 많습니다. 여기계신분들 게임 대부분 다 해보신 분들이라 잘 아시겠지만 와우처럼 퀘스트 많은 게임들

정말 지리죠. 근데 쯔바이같은경우는 꼬꼬마들이 많이 하는 게임이라 퀘스트가 없으면 뭘해야할지 모를 것 같네요

 

2. 음식성장시스템

- 설레이는님께서 말씀하신 음식으로만 레벨업을 한다는건 약간 잘못된 부분 같습니다.

뭐 물론 몬스터를 죽이면 음식이 인벤토리에 들어오니 그걸 먹으면 레벨업을 하기 때문에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요.

음식성장시스템은 같은 음식 , 예를들면 사탕10개를 모아서 NPC하고 음식교환하면 1개 큰사탕을 줍니다. 그만큼 경험치가 더 오르는셈인데요. 머 요즘같이 다 비슷한 시스템을 가진 온라인게임들하고는 조금 다르니 이해해줄수 있을법한 컨텐츠같습니다.

낚시로 물고기잡아서 요리해서 먹어도 렙업하니 구지 퀘스트 안해도 상관없어서 이점도 나쁘지않았구요.

 

3. 전작의 느낌보다 노가다성 게임으로 변질?

- 솔직히 온라인게임으로 만들면 노가다는 들어갈수밖에 없는거같습니다.

왜냐면 다른 사람들과 보이지않는 경쟁을 해야하니까요. 많이 한만큼 가져가는게 맞겠죠. 전작 게임할때는 치트도 하고 했지만 온라인은 그게 안되니까요 ㅠ 변질이라고 보기보단 어쩔수없는 현실인거같습니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전작의 느낌은 잘 살린거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고 리뷰도 썼지만 아쉬운부분은 어쩔수 없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점프하면서 돌아다니는거 좋아하는 저로서는 2D게임들 중에서는 그나만 제일 괜찮다고 봅니다. 쯔바이온라인을 옹호하는 글은 아니나 제가 하는게임이라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Lv44 원탁의깃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