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일단, 이재명이 생각하는 선거제

아이콘 미스터사탄
댓글: 24 개
조회: 4208
2024-01-28 23:56:46


더불어민주당이 '권역별 병립형' 선거제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이중등록제 도입'을 국민의힘에 제안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권역별 병립형 비례제' 주장을 고수해왔는데, 여기에 '이중 등록제'를 추가하는 안을 검토해달라고 전한 겁니다. 민주당 지도부가 '권역별 병립형'으로 선거제 가닥을 잡고, 본격 여당과의 협상에 임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상훈 의원은 "민주당에서 (권역별 병립형 비례제를 전제로 한) 지역 비례 등록제(이중등록제)를 제안했다"며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원내지도부와 정개특위 소속 여당 의원들은 오늘 오전 회의를 열어 민주당의 제안을 놓고 논의했습니다. 여당 원내 관계자는 이중등록제에 대해 "부정적"이라 밝히면서도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며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
.
.
이중등록제는 지역구 후보자 중 일부를 비례대표 후보로 동시에 입후보 하는 방안입니다. 험지에서 패배한 출마자에게 의석을 보장하는 효과가 있지만, 소수 정당의 원내 진입을 막는다는 비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주당의 이같은 제안은 '당내 정리용'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당 내부에 '병립형 반대' 여론이 강한 상황에서, 비례성을 강화하는 '이중등록제 도입' 약속이라도 받을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민주당 정개특위 소속 한 의원은 "당내 여론이 팽팽한 상황에서, 여당 입장을 근거로 내부 정리를 하려는 시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
.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377139?sid=165

초 인벤인

Lv90 미스터사탄

오이갤러 = 대왕 오징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