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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1000억 대작게임 드디어 오픈!

아이콘 로프꾼오징어
댓글: 66 개
조회: 10853
추천: 21
2025-03-27 14:33:07
오늘 해본 게임은 마비노기 모바일 입니다.

개인적으론 마비노기를 안해봐서 원작과 비교같은건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사전 정보로는 그냥 유유자적 커뮤니티 기능이 활발한 게임 정도로만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색구분 변태들이 많다는 소문도......)


일단 시작하면 클래스를 고르고 시작합니다.


전사 궁수 마법사 힐러 음유시인

성별까지 고르고 나면



커스터 마이징을 합니다.

체형부터 얼굴표정까지 다양하게 고를수 있으며

나이까지 선택이 가능한데 18살이후로는 외형변화가 없네요

99살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18세 외형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환생시 선택가능한 몇가지 커스터 마이징이 있던데 

환생이라는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외형변경권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커마가 끝나면 바로 전투


누르면

가서 패고



스킬을 누르면 스킬이 나가고...

사용자가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거나 뭐 그런건 없고 그냥 깡물약 빨면서 전투하는 

리니지 방식의 전투네요

하면서 신기했던건



이런식으로 팝업 플레이도 지원하고 멀티 분할화면도 바로 할 수 있게 되있습니다.

후반가서 알았지만 전투가 그냥 눌러놓으면 알아서 하니 작아져도 아무상관이 없....



그리고 가로 보기 세로보기가 폰만 돌리면 자연스럽게 바로 이루어져서 취향것 선택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퀘스트도 이거 누르면 가서 말걸고



가서 채집하고 




사냥하고........

뭐 그래요 그냥 전형적인 모바일 MMO입니다.




레벨업 하면 보너스 포인트 선택이 가능한데 현재 클래스에 어울리는걸 선택 할 수 있게 추천 표시를 해줍니다.




아바타엔 능력치가 붙어 있고

상점에서 확정적으로 살수도 있고



이런 상급 아바타도 존재 하는데




뽑기로만 얻을수 있.....




그 외 패키지도 착실하게 팔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K-게임들 처럼 게임도중에 사세요 하면서 팝업띄우고 하지는 않네요.

현질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까 그런지 이부분은 튜토리얼에서도 빠져있어서 

내가 찾아서 패키지샵을 들어가야지만 볼수 있습니다.

사냥터는 필드에서 바로 사냥하는게 아닌



코인(타게임체력)을 사용해서 던전에 입장하며




같은 던전을 돌고 있는 타유저가 있는경우 우연히 만났다는 메세지 나오면서



같이 던전을 진행합니다...



중간에 모닥불이 나오면서 음식을 먹거나 할수 있고

이때 파티원버프를 주는 행위를 할수도 있습니다.



던전을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장비를 얻습니다....

이건 뽑기가 아니네요 다행...인가?

여튼 좋은 장비가 나오면 자동장착 버튼을 눌러 바로 장착할수 있습니다.


장비는 등급이 있고 뭐 그렇습니다..



랜덤으로 감정해야 볼수있는 장비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자동장착기능이 좀 멍청하게 설정 되어있는지



보라템이 나오고 누가봐도 좋아보이는데 메인능력치가 낮으니까



초록템을 추천하기도 합니다...잘 보고있어야해요 안그럼 보라템 나와도 초록템 차고 댕길수도.....




2시간 넘게 찍먹을 해봤지만

뭐 크게 할말이 없습니다.

제눈에는 그래픽이 귀여운 양산 리니지처럼 보였고

플레이도 거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니까요

마비노기 플레이어 분들이 보기엔 어떨지 모르겠지만요


컷씬이나 모션같은건 부드러운게 돈을 쓴티를 내긴 합니다.

근데 1000억????? 개발기간 8년?????????

이런생각이 들수밖에 없는 화면이기도 해요.....

1000억이면





이런 게임들하고 비교 해야하는데 

저기엔 비교가 민망할정도의 퀄리티니까요.....

일단 전 삭제~

인벤러

Lv87 로프꾼오징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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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6)

새로고침
  • 제로선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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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고기 누가 지었는지 몰라도 진짜 한국게임은 게임을 파는게 아니고 개고기 파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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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라쪄용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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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사냥, 오토 방식은 게임이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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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요25-03-27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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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본이긴 하죠 전 그때 전투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마비노기 시작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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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로선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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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고기 누가 지었는지 몰라도 진짜 한국게임은 게임을 파는게 아니고 개고기 파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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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망가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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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노기 감성이라면 스메셔로 쉴드깨고 이런 스킬상성 맛이 있어야 하는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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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슬픈진실25-03-27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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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제적 시스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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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요25-03-27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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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본이긴 하죠 전 그때 전투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마비노기 시작 했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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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파발25-03-27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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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퍼컷 2명이서 곰 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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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벤너구리25-03-27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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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픈진실 엥 이제 못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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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느25-03-28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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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노기 호평받은 점이 많긴 했어요

    이를테면 양 펫인데 양털 깍을 수 있는 점이나
    다른 게임 펫은 그냥 그래픽인데 기능이 있는 디테일이라던지

    커뮤니티 기능. 
    팬 만화 올리는 공간이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서 자주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이야 이런 인벤 등 커뮤니티 기능이 잘 된 작품이 많은데
    04년 리니지 와우 때만해도 이런 전문적 공간이 있는 게임은 거의 없었어요.

    누렙 시스템도 결국엔 망했지만 신선했죠. 초창기 바람의 나라 생각나게..
    환생 후 맨손곰 한방곰 10살곰 이런 능력치 달린 타이틀 시스템도 좋았고
    변신도 신선했고
    전투시스템도 좀 삐그덕거려서 그렇지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운영, 업데이트 문제로 망하게 되었지만..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게임으로 기억함

    다시 하라고 하면 절대 안하고 위 정체불명의 쓰레기 모바일 게임은 더더욱 안할꺼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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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셀루네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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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노기 스킨 씌운 리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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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라쪄용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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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사냥, 오토 방식은 게임이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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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쿠르즈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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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마비의 장점은 귀염뽀짝한 10살 캐릭뿐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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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제타격25-03-27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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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똥믈리에를 자처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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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좁은방의영혼25-03-2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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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 똥믈리에의 글은 추천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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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득박휘25-03-2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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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억으로 비트코인을 하든가 주식을 사라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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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피and금연25-03-2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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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옛날에 마비노기 인기 있을 때
    늑대에게 두들겨 맞아서 죽고는 접었는데
    글 보니까 쉬워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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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아블로125-03-2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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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이 왜이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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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장난자판기25-03-2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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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노기가 맞딜게임...?
    막기 스매시 카운터 윈드밀 어디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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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르25-03-27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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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님 그것도 너무 옛날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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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수뿡댕이25-03-27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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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비노기 모바일이 기존 유저들만을 위한 게임은 아닐 테니 예전 감성을 기억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익숙한 시스템을 넣어주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텐데.. 어차피 PC마비노기는 현재 유저들이 잘하고 있을 텐데..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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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장난자판기25-03-27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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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르 Pc 마비노기도 잡캐 칭호 달고있긴함
    긍데 pc도 리지니식 맞딜은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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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의팟벤25-03-27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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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억투자해서 스샷 3장으로 게임 다 해본 느낌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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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eelbell025-03-27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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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게 그 유명한 애완종양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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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이사르25-03-2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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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0억 어디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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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사강림25-03-2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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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비 1000억 ㅋ ㅋ 누가 개발비 횡령 한거아녀?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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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고니25-03-27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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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식비 야근비 마케팅 접대비 포함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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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째삽질25-03-27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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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비가 대충 한사람당 연 1억씩 쓴다고 가정해서 100명이 개발한다고 하면 1년에 100억임.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 시작한지 거의 10년 돼가서 10년 걸렸다치면 계산은 맞음. 그런데 개발 기간 대비 퀄리티가 씹망이라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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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호드25-03-27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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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식비 999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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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malo윈25-03-27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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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모야 막줄만 보면 되는거였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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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수리벌레25-03-27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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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크가 넥슨에 복수하는중이라는게 정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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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요25-03-27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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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리뷰엔 안나와 있지만 에픽 코스튬 두개 합치고 + 현금 3000원 내서 20% 확률로 던파 레압 같은거 만들 수 있습니다
    당연 옵션은 더 좋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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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고니25-03-27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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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교하시는 게임 3개 다 모바일 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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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사강림25-03-2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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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헌 모바일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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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고니25-03-27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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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사강림 금액으로만 비교하신거구나 원신이있어서 모바일이 맞나...해서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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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나군25-03-27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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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비가 늘어나는 이유는  뭐 8년동안 사람들 급여주고 삥땅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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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스타인25-03-27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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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마워요 똥믈리에
    제 시간을 구하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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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멋이증헌디25-03-27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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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찍먹도 필요없는 쓰레기 똥갬이란 말이군~ 잘알아들었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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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smetique25-03-27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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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전 삭제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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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페셜k25-03-27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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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니깐 귀여운 리니지2 라는거죠?
    트릭스터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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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서방25-03-27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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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털만 깍다가 접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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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ho25-03-27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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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어제 오픈부터 약 1시간 30분하면서 너무 실망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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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맙수다25-03-27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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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비 기준으로 보면 이게 맞나 싶지만
    그냥 일반 게임으로 보자면 그냥저냥 할만한 게임
    이게 양산형 리니지라는 건 동의 못함
    리니지 라이크는 필드에 배치해두고 하루쟁일 돌리며 pk붙으면 사람 죽이는 게임인데
    그런 요소 하나도 없음 그냥 마음에 안들면 다 리니지라고 말하는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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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젝스쵸코25-03-27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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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니지보다도 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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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ucky25-03-28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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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젝스쵸코 리니지보다 구릴수잇는데,
    리니지 라이크랑 유사점이 없는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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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북이장수25-03-27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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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이동, 자동사냥 할거면 뭐하러 RPG를 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
    그냥 몬스터 때리고 죽이는거 쳐다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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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맙수다25-03-27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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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가 찰 수록 집중력과 컨트롤에 힘이 안 받쳐요.
    아마 마비노기 모바일 슬로건이 남녀노소 전세대라해서 누구나 하기 쉽게 가려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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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북이장수25-03-27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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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맙수다 확실히 순발력이나 컨트롤을 요하는 게임은 예전같지 않은게 이해는 돼요
    그래도 보기만 하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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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년만에가입25-03-27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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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살에 곰을 잡고, 17살에 여우한테 맞아 죽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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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허사냥꾼25-03-27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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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으음 예상되는 구수한 냄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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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러25-03-27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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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c는 어느순간부터 그래픽입힌 가챠머신으로 가고 있고 나머지는 솔직히 안해봐서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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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zaky25-03-27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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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억을 어따쓴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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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nquillo25-03-27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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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도 첫 던전까지 슬슬 하다가 삭제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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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젝스쵸코25-03-27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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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딴거 제쳐두고 완성도가 존나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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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입되나25-03-27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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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형 리니지를 할바에
    그냥 리니지를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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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ype9825-03-28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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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0억 정도 경비로 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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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느25-03-28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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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휴 추억망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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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ucky25-03-28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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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찍먹해봣는데 재미는 각자 주관이고
    pk나 유저경쟁이 없어서 리니지랑 전혀다른데
    그냥 mmorpg면 다 리니지라고하네 이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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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여버리바둥25-03-28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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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리니지가 왜나오냐. 두시간 밖에 안해봤으니 그런소리 나오지.. 25는 찍어야 이제 시작인데.. 분탕치지말고 유입이나 막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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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프꾼오징어25-03-28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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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튼만 딸깍 누르면 뛰어가서 아무 조작없이 몹하고 물약 빨면서 다이다이 하니까 리니지 방식 전투라고 한거고 2시간내내 똑같은 짓만 하고 있었는데 레벨 25되면 막 회피하고 패링 하고 하나봐요?ㅋ....설마 반복퀘스트나 숙제 조금 더 생긴다고 25부터 시작이라 하시는건 아니죠? 그리고 이글보고 유입이 막힐거 같나요? 이정도에 막힐 유입이면 이미 설치 전에 앱스토어 스샷만보고도 안깔걸요?
    그 스샷만 봐도 게임 다 한 기분 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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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법기자25-03-28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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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분탕 ㅋㅋ 리니지라이크 맞고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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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도리25-03-28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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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런 양산형 개고기의 근본 문제는 
    저걸 해서 과금하는 개돼지 유저가 있기 때문에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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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덴25-03-28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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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도 이해가 안 가는게
    분명 캐릭터 생성 때 직업도 고르고
    생성해서 마치 클래스 안 바뀔 것처럼 구는데
    막상 인겜에서 무기 바꾸면 클래스가 바뀜
    근데 그런것에 대한 가이드가 일체없음
    게임의 완성도 자체가 너무 나락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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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활오25-03-28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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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전직할떄 알려줌 ..
    완성도 부족은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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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깜장스타킹25-03-28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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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린라겜이 아닌데 린라랑 비교하는거 자체부터가 말이안되고 개발비는 본인들이 주주 아닌이상 깔이유가 있을까? 란 생각이4 흠흠 추억보정일진 몰라도 전 재밋네요 ㅎ 5마넌써서 해피겜하는중인뎅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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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피커마우스25-03-28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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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딴 허접한 그래픽 따위가 무슨 천억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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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활오25-03-28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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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일 짜친부분 : 장판기 회피기나 막기 스킬도 없이 그냥 달려서 피해야함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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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르미묘25-03-30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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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시샵 열면 좀 답답하긴 한데 그래도 나름 재밌게 하고 있긴함
    그래픽도 취향문제라서 그런가 나는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음
    확실한건 리니지라이크는 아니긴함 
    피로도시스템(코인) 있어서 좀 아쉽긴한데 그거 끝나고나면 채집하고 제작하고 사이드퀘하고 뭐 하다보면 시간도 가고 재밌었음
    너무 옛날감성으로 접근하면안됨 모바일은..
    적당히 쉽게 끝낼수도있고 깊이파면 또 열심히 할것도 있음
    난 쉽고 간단해서 12살 아들한테 추천하고 엄마아빠아들이서 같이하고있음 
    애는 엄청 재밌어함 이런게 rpg구나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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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르미묘25-03-30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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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던전도 흔히 자동모바일 던전으로 진행되고
    조금 난이도있는건 유저모아서 가고 자동풀고하기도함
    그리고 뭐 약간 파티원끼리 머리싸매면서 풀어야하는 퍼즐던전같은것도 있고해서 
    나름 앞으로 컨텐츠 기대되긴함
    '캐시샵' 부분만 좀 답답하긴한데 그거안한다고 크게 진짜 뭐 뒤쳐진다 그런개념도아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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