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인가구보다 훨씬 더 적은 인당 생활비로 빠르게 저축가능하기는 함. 그래야 나중에 이자나 월세로 남 주머니로 들어가는 돈이 줄어듬. 결과적으로 부모와 나 사이가 아니라, 우리 가족과 남의 가족 사이에서의 돈 이동을 볼때, 가족 전체가 뭉치는게 우리 가족이 이기는 길이긴 함.
2030대 미취업자중 30%가 그냥 일도안하고 놀았다 하는사람들이라고 치면 나머지 70%는? 단순 부모와 같이 산단 이유로 캥거루족이라 불리우며 부모등꼴빼먹는족속들이라 비난할수있는가? 아무것도 없고 미래를 꿈꿀수도없는데, 일단 성인이니 독립하라? 인생에서 한번쯤 오는 실패에 대해서 사회는 아무런 대비책을 마련해주지 못하는데?
나이 먹고 부모님이랑 같이 살수 있다 허나 집값이 비싸서 나가면 돈 나가니깐 결혼전에 부모님집에서 지내고 돈을 모은다. 근데 모순적인게 부모님이랑 같이 살면서 먹을꺼 입을꺼 해외여행 다 다니면서 집값, 사회탓, 나라탓 하는게 문제인거지 그리고 부모들도 나이 든 자식들 계속 품을려고 하는것도 문제이고
집값으로 인해서 출가를 안한다는 글임
오히려 집에 부모님이랑 같이 산다. 이래 얘기하면 신기하게 생각했음. 왜냐면 성인이다보니 집에 있을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해야되나..
그냥 근처 공장에서 일을 하더라도 걍 밖에 나와서 부모님의 그늘에 벗어나서 생활이 가능한것에 엄청 즐거웠떤거 같네요.
서울살면서 부모집에서 살면서 정상적인 직장 다니는 사람들 입장에선 저렇게 싸잡은 기사보면 불쾌할수도있지
나머지 70%는? 단순 부모와 같이 산단 이유로 캥거루족이라 불리우며 부모등꼴빼먹는족속들이라 비난할수있는가?
아무것도 없고 미래를 꿈꿀수도없는데, 일단 성인이니 독립하라?
인생에서 한번쯤 오는 실패에 대해서 사회는 아무런 대비책을 마련해주지 못하는데?
애초에 동거 내지 반동거 같은 걸 경험하는게 불가능하니까..
서울 주거비는 너무 사회초년생에겐 너무 비싸긴하다
지방에 it관련 일자리가 많이 있어야 해결이 될 거 같다
캥거루라도 해야지.
확실한거는 낙수효과는 지금 아니면 아무 의미가 없음.
대기업이 있건 없건 나라가 망하게 생겼음.
이게 바로 2찍 마인드
그리고 부모들도 나이 든 자식들 계속 품을려고 하는것도 문제이고
서울은 지방월세 곱하기 아닌가? 기본 50에 관리비포함 60이상부터가 최소금액이라서 캥거루 안하면 돈을 모으기가 힘들지
이건 임대업자들과 기업에서 최저임금을 줘서 그런거!!
한마디로 기득권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