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0일
233명 긍정평가 vs 1,390 부정평가
일본 유저 특징이 이른 바 "발화점이 높다"라고 표현될 정도로 다른 국가의 유저들과 비교했을 때 애정하는 게임에 대하여 부정평가를 내리는게 보수적이지만 불이 붙으면 화력이 엄청나다고 줏어들음..
개인적인 어제 업데이트 평가
[긍정적인 부분]
- 최적화 : 그나마 이번 업뎃이 최적화 부분이 여러 유저들이 느낄 정도로 좀 개선. 스터터링이 좀 더 줄고 프레임률 약간 상승 (dlss4 공식 지원 시작)
- 신규 몬스터 : 라기아크루스의 이벤트성 수중전 퀄리티 괜찮고 재밌음, 다만 반복되면 피곤하니 이제는 딜로 찍어서 수중전이 안나오도록 노력하는게 메타인 듯. 역전 기준 난이도도 고인물들이 만족할만한 꽤 난이도 있는 편. 셀리기오스도 역전은 꽤 난이도 있다고 함 (전 아직 안해봄)
- 알림 건너뛰기 삭제 : 이 기능이 삭제되면서 맵 열 때 편해짐.
- 여러 무기들의 밸런스 조정 : 특히 이번에는 해머 버프가 다시한번 두드러짐. 개꿀.
[애매한 부분]
- 8성 고어마가라 보상 증가 : 애초에 8성 고어마가라 HP가 비정상적으로 높은데 이걸 유지하고 보상을 약간 증가시킴. 체감 난이도로 치면 보상을 거의 2~3배로 늘려야 할 수준. 그리고 홀로 뭔 컨셉으로 HP가 그렇게 높은지 개연성도 없음. 버그로 느껴지는 비정상적으로 많은 HP(혼자 마스터 등급 최상위 몬스터 급 피통)
[부정적인 부분]
- 아직도 너무 많아서 나열 불가.
부정평가를 보면 제발 좀 선전해서 요즘 유저들 눈높이에 맞게 빨리 개선하라는 애증에 가깝습니다.
토쿠다 디렉터가 여러 피드백이 반영되는 게 9월 말 업데이트 부터라고 했는데 그 때 명운이 결정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