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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Switch 2 전용 신작 동키콩 바난자(Donkey Kong Bananza) 가 공개를 앞두고 성능 관련 이슈가 제기됐다. 이 게임의 디렉터인 타카하시 카즈야(Kazuya Takahashi)는 스페인 매체 La Vanguardia와의 인터뷰에서, Switch 2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로 인해 일부 구간에서 프레임 드롭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키콩 바난자는 원래 Nintendo Switch용으로 개발되었으나, 파괴 가능한 3D 환경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복잡한 게임 엔진의 요구로 인해 결국 Switch 2로 플랫폼이 변경되었다. 이 과정 자체가 매우 독특한 개발 여정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작품은 동키콩 64 이후 최초의 3D 동키콩 타이틀로, 플레이어는 거대한 주먹으로 벽을 부수고, 땅을 파며, 환경 요소를 무기나 발판으로 사용하는 등 샌드박스 탐험 요소가 가미된 파괴 중심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환경은 폭발적인 재미를 제공하지만, 이를 구현한 3D 복셀(voxel) 기반 엔진이 기기의 성능에 큰 부담을 주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Takahashi는 이러한 성능 문제에 대해 Nintendo 내부에서도 인식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로 연결된 현대 게임 환경에서는 향후 최적화 패치를 통해 해당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암시했다. 혹은 NVIDIA의 DLSS 설정을 조정하는 방식으로도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