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네팔 반정부 시위 근황 그리고 곤란해진 중국의 일대일로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19 개
조회: 2854
추천: 6
2025-09-13 05:53:09
















https://youtu.be/7Q7AFINekj0?si=QQDlYKGlZ0Ytcsvl
https://youtu.be/0PeRfJgdiok?si=oV-oQjtgCWV-myv0
https://n.news.naver.com/article/021/0002736273?cds=news_edit
https://youtu.be/xRb35tkSDGo?si=DKoyvuUw5NiXd6-F
https://youtu.be/ooyhPDAWaaE?si=oa--H6yB8AUuKB5D
https://youtu.be/xnkGs76F3Rg?si=4xwlVZGOO_btoWfe
.
.
최근 인도네시아와 케냐에서 있었던 반정부 시위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며 거의 홍콩.미얀마.리비아 과거의 대한민국 민주화시위만큼 거센것 같습니다.
보니까는 스리랑카.방글라데시도 많이 불안했었네요.
다 일대일로 엮인 나라들이라 중국은 지금 남아시아의 이런 정치적 격변 사태를 보면서 상당히 예민하게 받아들일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각 나라들이 반중모드로 돌아서면 중국은 굉장히 곤란해지겠죠.
경제적 보복할수도 있으나 그리되면 그나라 국민 여론은 더 안좋아집니다.

전세계인들은 조용히 살던 네팔인들이 이렇게까지 들고 일어나고 화난 모습을 처음 봤을것 같아요.

일대일로에 적극적이고 친중노선의 좌파연립(네팔회의) 네팔 정권이면서도 네팔안에서는 이런 기득권을 네포키즈라는 권력층 2세대로 뜻하는 말도 있습니다.

지금 중국도 네팔 정부가 이렇게 허영과 사치와 통제정책으로 망가지고 한순간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긴장할것 같군요.자기의 우군인 나라가 바뀌게 생겼으니까요.
미얀마도 언젠가는 정권이 뒤엎어지길 바라구요.

임시지도자로는 지금 정의롭기로 유명했던 네팔 대법원장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합니다.

어느 성향의 정권이든 고이고 고여 썩고 부패해지고 사치와 허영에 찌들고 그런 모습을 본 국민들의 불만을 잠재울라고 통제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리비아의 카다피도 그렇게 독재하고 사치부리다가 시민들에게 몰매 맞아 죽었지요.물론 짐바브웨의 무가베 독재자는 사치와 천수를 누리다가 편하게 죽었지만요..

지금의 인류 사회가 코로나 전에도 분쟁들은 있었지만(아프간 사태와 홍콩혁명등)코로나를 거치면서 더더욱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내부 정치 사회적 분쟁 그리고 전쟁과 시위 혁명과 경제위기등이 빈번해지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분열이 심해졌지만 그래도 내란 사태를 평화롭게 수습했다는게 민주주의 모범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세계의 모습이 불안정하기 짝이없고 언제 어디서 뭐가 폭발할지 모르는 컴컴한 시국 같네요.

프랑스도 마크롱 정부 지금 대 경제위기를 맞고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중.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