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이제 유엔총회 마지막날 북한 외무부 대표가 대놓고 이야기 하겠군요.
오늘부터 유엔총회 시작인데 시작하기에 앞서 김정은이 대놓고 이런말로 선제적 대응했습니다.
트럼프에게 좋은 기억은 있으나
북미 대화를하려면 비핵화 망상을 떨쳐버려야한다고 하고
우리나라 정부에게도 군사연습 비판하고 영원히 통일은 있을수 없다 남남으로 살자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전까지는 김여정이나 북한 신문등을 통해 성명들이 나왔으나 이제 김정은이 대놓고 쓴소리들을 하는군요.
그래 니 마음대로 해라 에휴..ㅡㅡ
솔직히 트럼프 1기때 대화 어긋나버리고 연락사무소 폭파되고
코로나 은둔하고 윤석열까지 거치고
북한은 핵을 더 고도화 시키고 러시아에게 지원받고
북한 문제 풀기 참 쉽지않네요.
우리 정부도 단계적 한반도 비핵화를 여전히 표방하고 있고
중국 외교장관과의 회담때도 한반도 비핵화 관련해서 중국에게 북한을 설득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만 중국은 애써 무시했습니다.
솔직히 북미대화도 트럼프가 이랬다 저랬다하고 신뢰를 못쌓고 있으며 핵문제도 북한 핵을 인정해주고 대북제재 해제해준다?
1.바로 한국 일본 대만 그외 나라 전부 핵개발 시작하고 npt 가 유명무실해집니다.즉 핵개발 해도 경제제재 할수없는 세상이 옵니다.
핵가진 미영중프러 강대국들이 가장 싫어하는게 npt없는 세상이자 핵도미노죠.
특히 이웃 강대국에 많이 당하는 나라들 같은 경우는 반드시 핵을 어떻게든 가지려고 할겁니다.
2.아니다! 우리정부도 미국도 한반도 비핵화와 핵포기를 끝까지 밀고간다?
그럼 북한은 더더욱 북미대화 남북대화 절대 안하려할겁니다.
예전같이 단순한 평화적인 만남이나 간단한 교류같은 이벤트는 실질적 이득도 없으니 해봤자 의미 없으니 아무것도 안하겠죠.
같이 노래부르고 스포츠등 한다고 대북제재가 해제되냐 우리 핵이 인정되냐? 뭐 그런식이랄까요.
진짜 어렵습니다 북한문제 해결이..
우리정부도 이미 통일 이야기는 지금 해서는 안된다고 바보같은 소리라고 했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