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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망한 비운의 게임

스피커마우스
댓글: 8 개
조회: 2628
2025-09-22 14:07:05

네오위즈 피망에서 서비스 했던 블레스 온라인 되시겠습니다 서버 발적화와 조루 같은 컨텐츠와 서비스 운영 부실 500억 개발비 무엇? 사건 하지만 당시 게임 내에서 루메나 30일 한달 짜리 구매 해서 매일 하루에 한 번씩 루메나 재화 얻고 던전 가서 템 나오면 개별적으로 따로 추가로 루메나 소모 해서 템 한번 더 굴려 아이템 얻어 빠르게 해당 던전 아이템을 졸업 할 수 있던 점은 좋긴 했었음... 나머지 탈것 길들여 타고 다니고 딱딱한 컨트롤 모션 동작 때문에 논타겟팅이 거의 불가능 했던 게임 


국내 PC 시장에서 실패 하자 모바일에 침투함 하지만 이 마저도 쳐 망해 버림..


이후 한참 있다가 스팀에서 또 한번 출시함 이번엔 돈 주고 구입해서 플레이 해야 했었음... 아니나 다를까 국내에서 서비스 운영하던 그대로 복붙해 옮겨옴 압도적 부정적 테러 당함 ㅋㅋ 쓸대 없이 DLC 팔이만 공장 처럼 찍어 내는 것도 웃겼음 ㅋㅋ


이후 몇 년 잠적 하더니 IP 타 게임 회사에 인수 시켜서 블레스 언리쉬드 라는 타이틀을 걸고 기존의 월드나 시스템들을 싹 다 갈아 엎어 버림 콘솔 액션 논타겟팅 게임으로 만들었다고는 하는데 시도는 좋았지만 뭔가 아직 까지도 블레스 그 특유의 딱딱함은 여전 했었다 초반 오픈 때는 사람이 많아서 그냥 저냥 할만 했었다 사람이 있었으니... 하지만 버그가 틈만 나면 생기고 오류로 튕기는 현상 전투가 안 풀리는 버그 까지 생겼다 하지만 초기 때 까지만 해도 GM들은 유저의 목소리를 들어 주기라도 했다 패치가 빠른 느낌을 주었지만.... 인게임 아이템 거래 재화 등 인플레이션이 씨게 걸리면서 운영자들도 해결 할 방안이 없어 방치 되다가 결국 유저 수 이탈로 현재 동접자 최 하위에 복합적 평가를 남기게 되었다...

게임 IP는 일단 괜찮은데 문제는 개발 방향이나 운영 방향이 잘못 되었음 그래서 계속 나오는 족족 망하는 것이라 생각 함

Lv34 스피커마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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