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어? '네이트온' 아직 되네…'카카오톡' 배신에 다시 '네이트온' 깔아보는 사람들

아이콘 게토레이
댓글: 10 개
조회: 2233
추천: 2
2025-09-26 16:04:43


카카오톡의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이 거센 역풍을 맞고 있는 가운데, 일부 이용자들이 과거 메신저인 '네이트온(NateOn)'을 다시 설치하려는 움직임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메신저 친구 목록이 사라지고 인스타그램형 피드가 도입된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에 불만을 품은 일부 이용자들은 "차라리 네이트온으로 돌아가겠다"며 대안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네이트온 아직 되냐', '다운로드해서 깔아봤다', '옛날 계정도 살아있다'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심지어 일부 이용자들은 "회사 메신저로 네이트온을 다시 써보자", "업무용으로는 오히려 깔끔하다"는 의견을 남기며 대체재로서의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현재도 정식 서비스 중인 네이트온은 지난 2000년대 초중반 국민 메신저로 불리던 플랫폼이다. 출시 초창기에는 싸이월드와 연동된 상태에서 개인 간 실시간 메시지, 파일 공유, 상태 표시 등의 기능을 통해 폭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했으나, 이후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와 함께 카카오톡의 등장으로 입지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톡의 급진적인 인터페이스 변화에 반발한 이용자들 사이에서 네이트온이 '소환'되며, 예상치 못한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 https://m.imaeil.com/page/view/2025092610213530842


인벤러

Lv56 게토레이

"지치지 않는 마음엔 언제나 한 모금의 여유가 필요하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