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마다가스카르 정권붕괴..대통령 탈출,망명/조지아 국민들의 반정부 시위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6 개
조회: 2125
2025-10-14 00:07:16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673047?sid=104
https://www.reuters.com/world/africa/madagascar-president-rajoelina-address-nation-monday-evening-2025-10-13/
https://m.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6010001464
.
.
톰슨로이터 - 마다가스카르의 내부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안드리 라조엘리나 대통령이 탈출했으며 정부가 붕괴했다고 로이터통신이 긴급 타전하고 있습니다.

2009년 마다가스카르 군부가 쿠테타를 일으켜 제3공화국을 붕괴시킨후 대통령직에 오른 안드리 라조엘리나 대통령은 이후 마다가스카르의 경제문제, 비 민주적 통치로 인해 젋은 세대들의 시위에 직면해 왔습니다. 최근의 시위에 군 일부가 가담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은 겉잡을 수 없이 악화되어 왔습니다.

라조엘리나 대통령은 일요일날 자신의 정치기반인 군부의 지지를 상실하면서 육군사령관을 교체하고 마다가스카르 군 정예병력인 CAPSAT에게 시위병력에 대한 진압을 명령했으나 이들 부대마저 지지를 철회하고 쿠데타 모의에 가담한다는 정보를 얻자 결국 망명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라조엘리나 대통령은 프랑스 국적을 보유하고 있어 프랑스와 협의를 통해 프랑스 군 수송기를 통해 일가족이 모두 프랑스령으로 망명을 떠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로이터통신이 접촉한 군 소식통들은 프랑스군 수송기가 생트 마리 공항에서 승객들을 태우고 떠났다는 것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월요일(13일)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기로 해놓고 일가족와 함께 미리 망명을 한 셈입니다. 더군다나 마다가스카르 의회는 이 소식을 언론을 통해 알았으며 대통령과의 어떠한 통화도 되지 않고서는 의회 지도부역시 모두 사임을 한 상황이여서 마다가스카르의 앞으로의 국면은 한치 앞을 내다볼수 없는 혼란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
아프리카의 섬나라인 마다가스카르 현 정부는
2009년에 군부 쿠데타로 세워진 정부이며 꼭두각시로 앉은것인지 리더격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민주주의 훼손과 경제문제들로 인해서 대규모 시위가 일어났음에도 대통령은 쿠데타 시도라며 강압적인 태도 취하니 국민들이 더 화난것 같습니다.

결국 정권이 붕괴되었고,대통령은 망명했습니다.

이제는 올바른 정부가 세워지길 바랍니다.

다만 정말 요 몇년동안은 지구촌이 전염병.전쟁.신냉전.분열.반목.경제위기.극단주의 뿐만 아니라 시위 집회도 많아져서 정권이 큰 위기를 겪거나 국민들 뜻에 굴복하거나 또는 정권이 교체되는 경우가 많아졌네요.

조지아도 지금 시끄러운 이유가 친러 여당이 압승하고 EU가입 여론이 많음에도 조작하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부정선거 의혹 강하게 나오고 노골적인 친러 행각을 벌이는 여당에 대해 화가나서 반정부 시위가 격하되었다고 합니다.

짧은 인생이지만 요 근래 한 5년 사이 세상이 제일 시끄럽고 이슈가 많은것 같습니다.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