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네이버가 내년부터 다시 개편 한다는 댓글 시스템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27 개
조회: 1736
2025-10-27 23:14:52




https://youtu.be/DngkLfQsfKQ?si=Wea75mMQ4BAPYVqk
.
.
이런저런 악성 댓글 막으려 하고 좌표행위 근절하려고 개편은 강화하는것 같은데..
매번 이래봤자 효과는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위반코멘트의 기준이란..자동 클린봇 가려진 글 갯수나 신고횟수 그런거 볼려나? 야후랑 비슷하네요.

그러나 영상 댓글보면 여전히 댓글에 국적표시제랑 실명제 도입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과거 네이트가 이름이 아이디 대신 나온적 있었지만 악플 방지에는 큰 효과없었고,국적표시제를 한다해도 외국인들이 여론조작하는것은 막을수 있거나 구분될수 있을수는 있으나

다른나라들도 안하는게 국적표시제인데 우리 포털들도 하기 싫어하는 편이며,또한 국내 커뮤니티들이 여론 좌표찍기하고 다니는것은 막을수가 없습니다.

정치 사회분야와 젠더이슈 분쟁 기사에서 극우남초나 여초커뮤들이 단체로와서 여론 선점 조작하거나 트롯가수.아이돌들 이슈있을때도 팬덤들이 와서 여론선점 조작하는거 한두번 본게 아닙니다.

본인들 커뮤니티에 링크 올리고와서 여론선점하죠.

포털뿐만 아니라 유튜브 댓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좌표찍기 조금이라도 덜하게 막으려면 포털들이 구글처럼 뉴스 제휴 서비스 안하면 됩니다.백번 양보해서 일부 뉴스 속보들만 포털이 알려주고,일반 기사들은 직접 검색해서 보게하고,포털이 아니라 언론사 홈피로 연결해서 보게하면서 의견 남기는것도 각자 언론사 홈피에서 연동하거나 로그인 따로해서 댓글 쓰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면 덕지덕지 광고붙이는 언론사 홈피와 일일히 로그인이 귀찮아서라도 댓글들이 오염되는 횟수나 좌표행위는 막을수 있겠죠.

유튜브 댓글들도 정화가 잘 안되서 아쉬운데,포털이라도 깨끗해지려면 뉴스보고 글쓰는것을 최대한 복잡하게 귀찮게 만들면 됩니다.
포털이 뉴스 제휴를 포기 안하니까 조회수 달달하니까 이런 문제들이 계속 나오는것입니다.

뉴스 제휴 서비스를 없애세요.보고싶은 기사는 구글처럼 직접 검색해서 보게하시고.댓글도 언론사 따로 로그인 하게 하시고요.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