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중국인 안 받겠다 공언한 북구 음식점

아이콘 명량거북
댓글: 28 개
조회: 4933
2025-11-03 21:39:54











지난달 30일 대구 북구 고성동에 있는 한 음식점은 가게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중국인 손님을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해당 매장은 SNS에 '매장에 한국 손님들이 시끌벅적한 건 좋지만 중국인이 시끌벅적한 건 원하지 않는다'며 'Only No China restaurant(중국인 손님 사절 가게)'이라고 쓴 게시물을 올렸다.

계정은 비슷한 글을 여러 차례 올리며 반중 입장을 드러냈다. 게시물에는 가게 외벽에 내건 태극기 사진과 함께 '자영업자는 (손님이 줄 것을 우려해) 정치적 성향을 감추지만, 이제는 떳떳하게 표출해야 할 때'라며 '태극기를 보고 중국인들이 알아서 오지 말길 바란다'는 내용도 담겼다.

이곳 사장 A씨는 "최근 캄보디아 범죄 단지 등 중국과 관련된 부정적인 이슈가 양산되고 있지만, 크게 이슈화되지 않아 사람들이 잘 모른다고 생각했다.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중국인을 받지 않는다고 공언했다"며 "실제로 글을 본 뒤 관련 시민단체 등에서 응원의 의미로 가게를 찾아주시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국인을 받지 않는 기조를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만약 법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했다.





전문가 인벤러

Lv86 명량거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