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11월 11일, 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아이콘 달섭지롱
댓글: 2 개
조회: 424
추천: 2
2025-11-11 09:49:57
❒ 11월 11일, 화요일 ❒

💢 간추린 아침뉴스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검찰 내부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대검 참모진과 일선 지검장, 연구관들까지 나서서 설명을 요구하고 사퇴를 촉구하는 글까지 올라왔지만, 노만석 검찰총장 권한대행은 아직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검찰의 항소 포기 결정 이후 정치권 공방도 격화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 탄핵 사안”이라며 강하게 반발했고, 민주당은 ‘친윤 검사들의 반발’이라고 맞서며 대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를 비판하는 검사들은 수천억 원에 달하는 범죄수익 환수가 막혔다고 지적했습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민사 재판이 진행 중이라며 추가 환수가 가능하다고 반박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외환 의혹을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윤 전 대통령을 일반이적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비상계엄 성공을 위해 남북 군사대치 상황을 악용하고 국민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판단입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023년 당 대표 당선 직후 김건희 씨에게 명품 가방을 선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가 해당 브랜드를 여러 차례 착용한 모습이 포착되면서 정치적 파장이 예상됩니다.

■미 연방정부의 사상 최장 셧다운 사태가 고비를 넘기고 있습니다.
공화당은 이번 주 종결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고, 트럼프 대통령은 항공관제사들에게 “출근하지 않으면 급여를 삭감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적법성을 심리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연일 관세 정책을 홍보하며 여론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백악관과 내각은 40일째 이어지는 셧다운 사태를 종결하라며 의회를 압박했습니다.

■오늘로 창설 80주년을 맞은 해군이 남해와 동해에서 첫 함대급 해상기동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최신 이지스 구축함인 ‘정조대왕함’을 비롯해 주요 전력이 대거 동원됐습니다.

■세금을 내지 않고 호화생활을 해온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합동수색이 실시됐습니다.
수색 과정에서 고가의 명품 가방과 현금 다발, 순금 등이 압류됐습니다.

■북한 연계 해킹조직이 한국인의 휴대전화를 원격으로 초기화시켜 ‘먹통’으로 만든 사실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해커들은 구글 계정 정보를 이용해 기기를 제어하고, 카톡을 통해 지인들에게 악성코드를 유포했습니다.

■국가기반시설인 혈액공급기관을 겨냥한 해킹 공격이 발생했습니다.
해커들은 헌혈자 정보를 인질로 삼아 돈을 요구하고 있으며, 정부는 랜섬웨어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부정행위 논란이 일고 있는 연세대학교 교양 수업에서 지난해에도 챗GPT를 이용한 커닝이 이뤄진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도 온라인 시험 중 단체 채팅방을 통한 부정행위가 적발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 사고가 엿새째를 맞은 가운데, 보일러 타워 옆 두 기의 발파 해체 작업이 조만간 시작될 전망입니다.
사고수습본부는 현장 접근을 통제하며 발파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울산 발전소 붕괴 원인 조사를 본격화했습니다.
‘안전관리계획서’에는 하부부터 철거하도록 명시돼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계획서대로 이행됐는지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울산 참사를 악용한 사기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안전용품을 먼저 사달라며 돈을 빼앗는 수법인데, 경찰은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더 춥습니다.
서울 기온이 4.3도로 어제보다 2도 낮고, 횡성 둔내면은 –5.2도까지 떨어졌습니다.
중부 내륙 곳곳은 영하권으로 출근길 옷차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 인벤인

Lv93 달섭지롱

이게 지구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