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51127131149656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312/0000737707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437/0000466394.
.
제가 알기로는 이 행사 자체도 원래 다른 나라가서 하려했으나 홍콩이 카이탁 스포츠단지(단지 자체를 6조원을 들여서 만들었고,스타디움은 5만 5천석인데 올해 개장때는 북런던더비 프리시즌 경기도 유치했었습니다.)를 활용하고자 cj MAMA를 직접 유치 노력해가지고 성공한것으로 압니다.
이미 리허설과 공연 장비 스탭들 출연진들 다 준비했고 금요일 토요일에 열기만 하면되는데 참사가 생겼어서 어찌 할지 고민하다가 결국 홍콩 관광청이 강행하는것 같네요.
진행 여부의 모든 결정은 홍콩 관광청이 합니다.
당연히 취소시키면 엄청난 위약금도 물어야겠죠.
연기도 불가능합니다.
여객기 참사때도 연예대상은 엠비씨,스브스가 연기했었으나
연기대상.가요대전은 연기가 출연진들 스케줄상 다시 모이기가 어렵기 때문에 추모 분위기에서도 연말에 녹화후 1월에 지연방송을 했었죠.
cj도 부담스럽고 준비한것을 긴급회의 하면서 다 바꿔놔야 하기때문에 힘들것 같기는 합니다.
1. 양자경,주윤발 배우는 시상자로 불참 할듯
2. 양일간 일정에서 레드카펫 취소
3. 폭죽이나 불 관련 연출이나 VCR 도 바꾸고,그리고 노래가사에서도 무언가 부적절한 노래들도 안부를듯
4. 케데헌 혼문과 사자보이즈 무대도 지금 상황에서는 어려워 보입니다.
5. 시상식 진행에서 MC 박보검과 김혜수님도 그렇고 시상자들의 대본 또한 전면 수정 될것 같습니다.
시상자들 같은 경우는 원래 기분좋은 멘트들도 하지만 이번에는 아예 그런게 없을것 같고 다들 표정도 조심할것 같아요.
물론 수상자들 또한 추모 멘트는 꼭 넣을것 같으며,크게 기쁨을 표현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6. 출연진 올 블랙 의상
7. 무관중 녹화 지연방송
8. 피해자들에 대한 기부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정도입니다.
공식 입장에서는 세세한 기획 하나하나를 다 설명하지는 않는데
보도들로 나온바로는 이정도까지네요.
다시 한번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 피해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기적적으로나마 구조자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참에 홍콩도 대나무비계와 화재 취약한 공사 자재들 안쓰길 바랍니다.
중국도 본토에서 2016년에 법을 개정해서 대나무 비계를 안쓰기 시작했다는데..
대나무 비계쓰는 나라는 홍콩밖에 없을듯..
그것도 꽤 현대화된 도시에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