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조진웅 사태가 남긴 질문 넷..그리고 CJ 주가

아이콘 슬기로움
댓글: 18 개
조회: 1820
2025-12-09 00:50:59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221510?sid=101
https://m.entertain.naver.com/home/article/311/0001950672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780421?sid=110
.
.
일단 방송가 쪽 이슈로 보면 올해는 엠비씨와 CJ가 가장 곤란한 이슈가 많았던것 같네요.

엠비씨는 기상캐스터 사건을 빨리 해결하지 못하고 오랜시간속에 유족들과 여론에게 뭇매맞다가 10월에서야 해결했고.
백종원 예능도 작년에 촬영한게 올해 백종원 이슈때문에 방송 언제할지 간보다가 반대를 무릅쓰고서라도 강행해서 후다닥 방송 끝내버렸습니다.
거기에 박나래까지 막타를 치면서 다 재편집 들어가게 생겼어요.
매니저 다툼 이슈로는 하차까지는 안했겠지만,불법 의료 이슈는 좀 일이 크죠..

CJ는 백종원 예능 예정되있는것도 울상이고,100억 투자한 시그널 2도 재촬영 불가능한데 하필 조진웅 사건 터져서 진짜 초비상이고 거기에 주가도 하락했습니다.
MAMA도 홍콩 화재 참사때문에 보여주려던 기획이나 행사가 축소되거나 분위기가 무겁게 흘러가고 기부까지 수십억 했죠.
박나래까지 놀토 하차하면서 빈자리를 누군가들이 메꿔야 하게 됐습니다.
조세호는 뭐 조폭을 지인으로 뒀다고 퍼트린 폭로자가 있고 지금도 그분이 이야기를 하고 계시던데 그나마 다른 사건들에 비하면 약하지만 방송가는 예의주시 하나봅니다.

두 방송사는 올해 여러 일이 많네요.
공통점은 박나래와 백종원이구요.

그리고 뉴스들도 지금 사태를 두고 여러 갑론을박들이 나옵니다만은..
1.연예인의 과거 정보들이 어떻게 세세하게 나오는지 다른 무언가 있는지는 언론이 증명해야함..정치권에 큰 일이 많은 와중에 공교로운 타이밍(피해자들의 증언들은 당연히 존중받아 마땅합니다.)

2.당사자들이 무언가 결단을 내렸다면 다른 유명인들은 일절 간섭하지 말고,이언주 의원 의견처럼 가만히 있는게 맞습니다.당의 일부 인사들에게 지적 잘하신듯.
특히 정치권이 나서는것은 아무 도움 안됩니다.

3.소년범들도 새 인생을 살 권리가 있습니다.다만 조진웅씨가 드라마 노웨이 아웃에서 했던 대사에서 (형을 살았다고 죄가 잊혀지냐?)라고 하던것처럼 피해자들이 용서를 했을때 끝나는것이지 다른이들이 끝난일이라 할수 없습니다.철 없는 시절..실수..이런 말은 피해자에게 상처만 될뿐.

4.그동안 여러 과거 학폭문제들로 아이돌.배우.예능인.스포츠스타들이 나락간 사례가 많습니다.우리가 밀양사건 같이 큰 사건에는 가해자들의 일반 직장까지 문제 삼아서 끝까지 추적하고 신상까지 공개하며 사회적 파장을 낳았습니다만은.
일반 소년범중에서도 참회하면서 새인생을 사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이들도 재사회화 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살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미디어에 노출되는 직업..아나운서.리포터.연예인.유튜버.스포츠선수라는 직업은 아예 안하는게 맞습니다.

그 직업에 들어가기 이전에 또는 유명세 타기전에 자기의 과오를 먼저드러내고 참회하는분들은 전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활동을 열심히 잘하다가 과거가 드러나면 그대로 이미지 망가지고 직업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질게 뻔합니다.

어린친구들이 새겨들어야할것은 자기가 미래에 미디어 업계에서 직접 얼굴 신상 노출하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더더욱 자기의 학창시절을 깨끗하게 사시길 바랍니다.

과거가 이미 더럽혀졌다면 그런 직업이 아닌 일반 직장을 다니면서 조용하게 사는것이 피해자들에 대한 예의일것입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다른나라에서도 같은 공통점일것이에요.

이번 사태를 보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드는데

간단히 요약하자면 언론들이 어떤 중요한 정치적 이슈를 묻고자 터트리거나 캐비넷 문제들(영화 더 킹처럼)이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

그리고 과거가 발목잡지 않게 깨끗한 인생을 살고,이미 큰 과오가 있다면 미디어 노출 직업은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지금 조진웅씨 그동안에도 피해자에 대한 진정한 참회들이 있었는지 아쉽게 판단하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아 정말 시그널 2는 아까운데 어쩔수 없죠..
티비엔은 내년이 20주년인데 쉽지않은 상황이군요.

초 인벤인

Lv91 슬기로움

레드벨벳,브브걸,러블리즈,오마이걸,트와이스 좋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