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外人 2.4조 '팔자'에 코스피 '매도 사이드카'…8400선까지 밀렸다

아이콘 로프꾼오징어
댓글: 8 개
조회: 1128
2026-06-26 11:44:13

코스피가 26일 장중 급락하며 프로그램 매도호가 일시 효력정지(사이드카)가 발동됐다. 지수는 8400선으로 밀렸다.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나란히 6% 이상 내리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오전 11시2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5.57% 내린 8433.15을 나타내고 있다. 지수는 이날 1%대 약세 출발했으나 장중 낙폭을 키우면서 5% 이상 급락, 오전 11시12분 결국 매도 사이드카가 발동됐다.

같은 시각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각각 6.56%, 7.03% 하락하고 있다. 전날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과 간밤 뉴욕증시에서의 미국 대형 기술주 약세가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모양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나란히 약세로, SK스퀘어는 9.11%급락중이고 현대차도 3.58% 내리고 있다. 다만, 삼성전기는 2.10%로 장초반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수급별로는 외국인과 기관 동반 매도가 이어지고 있다. 외국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2조4363억원 순매도 중이고, 기관도 4377억원 순매도 중이다. 개인이 2조8326억원 규모로 순매수 중이지만 지수 하락을 막기에는 역부족인 모습이다.


단타치라고 권유하는것도 아니고 정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