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트럼프, 내일 새벽 철강·알루미늄 관세 공표…한국 제외될까

Laplicdemon
댓글: 1 개
조회: 1930
2018-03-08 10:58:3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8일 오후 3시30분 백악관에서 수입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명령에 서명한다고 미국 CNN 방송과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철강·알루미늄 수입의 안보 영향 조사 결과를 토대로 철강에 25%, 알루미늄에 10%의 관세를 각각 부과하겠다는 방침을 밝혀왔다.











이날 서명식에는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업계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이 초대돼 자리를 함께한다고 CNN이 전했다.














다만 이번 명령은 전 세계 모든 국가에 '예외 없이' 높은 관세를 매기겠다는 애초 방침에서 약간 후퇴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국가 안보에 근거해 멕시코와 캐나다를 별도 취급할 가능성이 있으며, 일부 다른 나라들도 같은 절차에 근거해 별도 취급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과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나프타) 재협상을 진행 중인 멕시코와 캐나다에 대한 관세 면제를 시사한 만큼 마찬가지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의 대상국이자 동맹인 한국도 예외를 인정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재 트럼프 행정부는 최종안에서 어떤 나라를 제외시킬지 분류하는 막바지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CNN이 보도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9942765&isYeonhapFlash=Y&rc=N

Lv84 Laplicdem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