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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우다다 햄찌] 개발일지 4주차 - 컨텐츠 기획, 장애물, 아이템, 레벨디자인, 중간발표(프로토타입 2)

윤양갱
댓글: 1 개
조회: 309
2023-07-20 18:14:00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개발일지로 찾아온 민트초코입니다😎


한 주 동안 다들 잘 지내셨나요?

지난주에 프로토타입 얘기를 다 끝내지 않고 개발일지가 마무리되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ㅎㅎ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프로토타입 이야기를 좀 더 상세하게 풀어보려고 해요~

[우다다 햄찌] 세 번째 개발일지, 이제 시작해볼게요!




컨텐츠 기획

사실 게임에 필요한 에셋을 찾기 위해선 컨텐츠 기획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게임에 필요한 컨셉이 먼저 정해져야 

컨셉에 맞추어 컨텐츠 기획이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 컨셉 결정 - 컨텐츠 기획 - 에셋 서치]

순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햄스터가 뛰어다닐 수 있는 컨텐츠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요.
저희는 귀여운 햄스터의 느낌 + 보스 두 가지를 아울러야 했기에
숲 - 하늘 - 도시 순으로 스테이지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각 컨텐츠 기획 시 레퍼런스로 참고했던 느낌들입니다

숲 레퍼런스


하늘 레퍼런스


도시 레퍼런스


햄스터가 각 스테이지에서 뛰어다닐 모습을 생각하니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여러분!


이 외에도 또 다른 컨텐츠도 기획 중에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장애물

우리의 햄스터가 스테이지를 열심히 달릴 때 꼭 나타나야 하는 장애물 역시
각 스테이지 테마에 맞게 구성해 보았는데요


숲에는, 하늘에는, 도시에는 어떤 장애물이 나타날지 맞혀보세요😁
생각나는 다양한 장애물들이 있으실텐데요~
저희는 장애물 요소를 크게 동적 장애물과 정적 장애물로 나누어 구성했습니다!


스테이지별로 하나씩만 보여드리자면


숲 - 덩쿨



하늘 - 도시 비행기


도시 - 표지판


이렇게 살짝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이 외에도 다양한 장애물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관부~😘



아이템

다음으로는 아이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템은 현재 3가지가 기획되어 있는데요
바로 트램펄린, 천사, 자석 아이템입니다~!
각 아이템 별로 설명을 드리자면


트램펄린 아이템


첫 번째로 트램펄린은
햄스터가 스테이지를 달릴 때 ㅇㅇ을 구출해야 하는데요!
ㅇㅇ은 조만간 공개예정😝
그때 바로 햄스터의 점프력을 상승시켜 주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천사 아이템


두 번째로 천사는
햄스터가 열심히 달리다 낙사해 게임 오버가 될 때
다시 부활해 게임을 지속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입니다!



자석 아이템


마지막으로 자석은
게임에서 재화로 쓸 수 있는 해바라기씨를
스테이지에서 자석처럼 끌어들여 재화 획득에 편의성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레벨디자인

레벨 디자인은 현재 기획팀에서 열심히 진행해 주고 계시는데요

1차적으로 문서를 통한 가이드라인 제작 후


레벨디자인 中 일부



2차적으로 프리팹 생성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리팹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 같아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햄스터가 달릴 스테이지의 상세 요소를 구현하는 작업이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프리팹 작업


이렇게 햄스터가 달리면서
장애물이 발생하는 위치와 밟는 간격, 재화의 위치까지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아직까진 스테이지 1 작업 중이어서 기획자 두 분께서 진행해 주고 계시지만
스테이지 2, 3은 작업량이 많아질 예정이라 모든 팀원이 투입되어
기획팀의 지휘 아래 같이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간 발표(프로토타입 2)

이렇게 우리 팀원들이 열심히 찾은 그래픽, 사운드 에셋이라는 재료를 바탕으로
기획팀에서 열심히 기획 및 상세 요소 구현이라는 레시피를 만들어 주시고
이 모든 걸 아우르는 개발팀의 개발이라는 멋진 요리 실력까지 더해져
프로토타입이라는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중간발표에서 공개 및 시연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었습니다~
팀원들 또한 모두의 노력이 합쳐진 프로토타입을 보며
벅차오르는 기분을 느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께도 보여드리고 싶지만
아직 구현해야 하는 부분도, 부족한 부분도 많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ㅜㅜ

일정상 이제 반 정도 온 거라 조금 더 구체적으로 구현되면
개발일지를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가장 먼저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우다다 햄찌]의 세 번째 개발일지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어떠셨나요? ㅎㅎ

저희의 개발 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인 프로토타입을 마무리하며
그래도 우리가 열심히 무언가를 만들고 있구나라는 뭉클함과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선 아직도 해야 할 게 많다는 깨달음까지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8월 초 출시 예정인 저희 [우다다 햄찌]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 주에 또 다른 개발 일지로 찾아오겠습니다!

Lv2 윤양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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